하.경.삶

창세기 28:10-22 (베델)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창세기 28:10-22 (베델)

에제르 2014. 10. 12. 01:37

* 주님의 말씀
 나는 주
 너의 할아버지 아브라함을 보살펴 준 하
 나님
 너의 아버지 이삭을 보살펴 준 하나님
 네가 지금 누워 있는 이 땅을 내가 너와
 너의 자손에게 주겠다
 너의 자손이 티끌처럼 많아질 것이며
 동서 남북 사방으로 퍼질 것이다
 내가 너와 함께 있어서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켜 주며
 내가 너를 다시 이 땅으로 데려 오겠다
 내가 너에게 약속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내가 너를 떠나지 않겠다 


* 어떤 곳(28:11) / 베델(28:19)
   -. 주님께서 계신 곳
   -. 두려운 곳
   -. 하나님의 집
   -. 하늘로 들어가는 문


* 야곱의 서원
 하나님께서 저와 함께 계시고
 제가 가는 이 길에서 저를 지켜 주시고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주시고
 제가 안전하게 저의 아버지 집으로 돌아
 가게 해주시면
 주님이 저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며
 제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
 이 될 것이며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모든 것에서 열
 의 하나를 하나님께 드리겠습니다 






베델이 교회다

주님께서 분명히 계시는 곳이다 / 그러나 우리가 미처 모르고 있다
두려운 곳이다
하나님의 집이다
하늘로 들어가는 문이다

교회는 그런 곳이다
주님께서 임재하시는 곳이며 두려운 곳이다
하나님의 집이며 또한 하늘로 들어가는 문이기도 하다
그것을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하고 교회를 소홀히 하거나 무시하는 것이다

이 교회에서 주일 아침 주님께 기도를 드린다
하나님, 저와 함께 하여 주옵소서
제가 어디로 가든지 저를 지켜 주시고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