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출애굽기 25:10-22 (증거궤와 속죄판)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출애굽기 25:10-22 (증거궤와 속죄판)

에제르 2015. 7. 23. 00:30

* 궤 

 궤

 순금 

 채 

 증거판 

 아카시아 나무

 길이가 두 자 반

 너비가 한 자 반

 높이가 한 자 반

 순금으로 그 안팎을 입히고

 그 둘레에는 금테를 둘러라

 금고리 네 개를 만들어서

 그 밑의 네 모퉁이에 달되

 한쪽에 고리 두 개, 다른 한쪽

 에 고리 두 개를 달아라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서 금을 입혀라

 그 채를 궤의 양쪽 고리에 끼워서 궤를

 멜 수 있게 하고

 그 채들을 궤의 고리에 그대로 두고

 거기에서 빼내지 말아라 

 내가 너에게 줄 증거판을

 그 궤 속에 넣어라

 

* 속죄판 

 순금

 길이가 두 자 반

 너비가 한 자 반

 금을 두들겨서 그룹 두 개를 만들고

 그것들을 속죄판의 양쪽 끝에 각각

 자리잡게 하여라 

 그룹 하나는 이쪽 끝에

 또 다른 하나는 그 맞은쪽 끝에

 자리잡게 하되

 속죄판과 그 양끝에 있는 그룹이

 한 덩이가 되도록 하여라

 그룹들은 날개를 위로 펴서 그 날개

 로 속죄판을 덮게 하고

 그룹의 얼굴들은 속죄판 쪽으로 서로

 마주 보게 하여라

 그 속죄판을 궤 위에 얹고

 궤 안에는 내가 너에게 줄

 증거판을 넣어 두어라 

 

 내가 거기에서 너를 만나겠다

 내가 속죄판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한 모든 말을

 너에게 일러주겠다 

 

 

 

 

 

증거궤와 증거궤 위에 있는 속죄판의 두 그룹 사이에서 만나시고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한 모든 말을 일러주신다

하나님의 임재의 장소요 만남의 장소요 말씀하시는 장소이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를 만나주시며,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분이시다

 

이제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이 우리 가운데 임재하시고, 새 계명을 우리의 마음판에 새겨 놓으셨다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이는 자리에는, 내가 그들과 함께 있다(마 18:20)고 하셨다

 

증거궤와 속죄판은 하나님이 우리를 기다리시고 만나시며 말씀하시기 위한 장소이다

여전히 하나님은 우리 가운데 계시며, 우리를 기다리시며, 만나시기를 원하시며 말씀하시고 계신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는 이제 언제나 어디에서나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증거궤와 속죄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금도 여전히 우리를 만나시고 말씀하시는 하나님 이심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겠다

장소와 형식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믿음과 마음이 문제인 것이다

 

말씀을 통해 깊이 있는 하나님과의 교제를 누리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