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자존자라는 사실이 하나님께 의미하는 열 가지 본문

疎通 2 (with YHWH)/Grasping His Story

자존자라는 사실이 하나님께 의미하는 열 가지

에제르 2016. 5. 23. 18:01

 

모세가 하나님께 아뢰었다. "제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서 '너희 조상의 하나님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고 말하면, 그들이 저에게 '그의 이름이 무엇이냐?' 하고 물을 터인데, 제가 그들에게 무엇이라고 대답해야 합니까?"  하나님이 모세에게 대답하셨다. "2)나는 곧 나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기를, '나'라고 하는 분이 너를 그들에게 보냈다고 하여라." 하나님이 다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기를 '3)여호와,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여라. 이것이 영원한 나의 이름이며, 이것이 바로 너희가 대대로 기억할 나의 이름이다. (출 3:13-15 새번역)





1.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그분에게는 시작(beginning)이 없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께서는 결코 끝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은 절대적 실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은 전적으로 독립적이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5.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 외의 모든 것이 전적으로 하나님께 의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온 우주는 하나님과 비교해 볼 때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7.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은 여일(如一)하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이 진선미(眞善美)의 절대적 기준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9.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은 무엇이든 자신이 기뻐하는 일을 하시며 그 일은 언제나 옳고 언제나 아름다우며 언제나 진리에 합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하나님이 절대적 존재라는 사실은,  하나님은 우주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소중한 실재이며 가장 중요하고 가장 소중한 인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독트린 매터스 / 존 파이퍼 / 복있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