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시편 70:1-5 (나를 도우시는 분)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시편 70:1-5 (나를 도우시는 분)

에제르 2016. 9. 22. 01:07

 

 주님, 너그럽게 보시고 나를 건져 주십시오

 주님, 빨리 나를 도와주십시오

 

 내 목숨을 노리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내 재난을 기뻐하는 자들이

 모두 물러나서 수모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깔깔대며 나는 조소하는 자들이

 창피를 당하고 물러가게 해주십시오

 

 그러나 주님을 찾는 사람은

 누구나 주님 때문에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해주십시오 

 주님의 승리를 즐거워하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고 늘 찬양하게 해주십시오

 

 불쌍하고 가난한 이 몸

 하나님, 나에게로 빨리 와 주십시오

 주님, 지체하지 마십시오 

 주님은 나를 도우시는 분

 주님은 나를 건져주시는 분이십니다 

 

* 대조 / 수치, 수모, 창피 ↔ 기뻐하고 즐거워 함, 찬양함

 

* 반복 / 빨리, 지체하지

 

 

 

주님은 나를 도우시는 분

주님은 나를 건져주시는 분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이유...주님 때문에

찬양의 대상...하나님의 위대하심

 

주님은 나를 환난과 고통과 고난과 어려움 속에서도 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셔서 나를 도우시고 건져주시는 분이라는 믿음

그 믿음에 의지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늘 기도한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구원의 기쁨을 믿음으로 찬송한다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오는가?

천지 지으신 나를 만드신 하나님께로부터 온다

항상 주님을 의지하며 사는 이들에게 주께서 언제나 평화를 주실 것이다. 진심으로 주님을 의지하는 이들에게 주께서 항상 평화를 주실 것이다.

너희는 언제까지나 여호와만은 의지하며 살아라.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언제까지나 변함이 없으신 바위이시다. (사 26:3-4)

나의 모토로 나에게 주신 말씀이다. 평생동안 내가 마음 속 깊이 새기고 간직할 말씀이다

 

에수 그리스도는 죄인 되었던 나를 도우시고 건져주셨고, 지금도 나와 함께 계셔서 나를 도우시고 건져주시며, 앞으로도 영원토록 나를 도우시

고 건져주실 것이다

그 주님때문에 나는 항상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주님의 위대하심을 늘 찬송한다

할렐루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