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레위기 26:1-13 (순종으로 누리는 복)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레위기 26:1-13 (순종으로 누리는 복)

에제르 2016. 10. 18. 00:30

 

 너희는 우상을 만들거나 조각한 신상을 세우거나 돌기둥을 세워서는 안 된다

 너희가 사는 땅에 조각한 석상을 세우고 그것들에게 절해서는 안 된다

 너희는 나에게 예배하는 성소를 속되게 해서는 안 된다

 너희는 내가 정하여 준 안식의 절기들을 지켜야 한다

 

 나는 주다

 너희가, 내가 세운 규례를 따르고,

 내가 명한 계명을 그대로 받들어 지키면 

 너희와 세운 언약을 나는 꼭 지킨다

 너희가 사는 곳에서 나도 같이 살겠다

 나는 너희 사이에서 거닐겠다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될 것이다 

 

 

 

 

 

언약의 말씀을 잘 지키는 자에게 주시는 복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잘 섬기고, 그의 규례와 계명을 잘 지킬 때 복을 받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심판과 저주를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꼐서 약속하신 복 가운데 가장 큰 복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복이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거니시고(창 3:8), 에녹이나 노아와 동행하신 것처럼(창 5:22, 6:9), 순종하는 거룩한 백성들을 성전 삼아 그들 안에 거하실

것이다

 

 

하나님은 우상을 세우거나 조각하여 경배하지 말라고 하신다

우상숭배는 우상을 위한 일이 아니라 나를 위한 일이다

아무리 하나님께 헌신적으로 경배해도 자신의 필요와 만족을 위한 일이라면 하나님을 우상으로 만드는 일이 된다

 

 

평화는 누리는 길은 순종이다

진정한 평화는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다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하는 자를 지키시고 보살펴 주시기 떄문이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때 세상이 결코 주지 못하는 놀라운 평안을 얻게 될 것이다

 

믿음은 순종과 함께 한다

믿음의 결국은 주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이다

곧 하나님이 나의 주님이 되시고, 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