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행 20:17-27 (에베소 교회 장로들에게 - 바울의 증언)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행 20:17-27 (에베소 교회 장로들에게 - 바울의 증언)

에제르 2018. 2. 21. 12:28

 

* 바울 / 밀레도 - 에베소 장로들

* 바울의 증언 / 하나님 나라 선포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

 우리 주 예수를 믿을 것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하나님의 모든 경륜 

 

 겸손과 눈물로 주님을 섬겼습니다

 내게 덮친 온갖 시련을 겪었습니다

 투옥과 환난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내 목숨이 조금도 아깝지 않습니다 

 

 내가 나의 달려갈 길을 다 달리고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다하기만 하면 

 나는 내 목숨이 조금도 아깝지 않습니다 

 

 여러분 가운데서 누가 구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내게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그것은 내가 주저하지 않고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의 모든 경륜을 전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바울의 증언

하나님 나라 선포

하나님의 은헤의 경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 우리 주 예수를 믿을 것

 

바울은 복음의 씨앗을 뿌렸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

복음을 듣고 믿는 것은 본인의 자유 의지

 

믿음을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

따라서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게 하는 것은 하나님 은혜

 

나는 여러분을 믿게 한 일꾼이며, 주님께서 나에게  맡겨 주신 대로 일하였을 뿐입니다. 나는 심고,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심는 사람이나 물 주는 사람은 아무것도 아니요,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심는 사람과 물 주는 사람은 하나이며, 그들은 각각 수고한 만큼 자기의 삯을 받을 것입니다. (고전 3:5-8)

 

복음의 진수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우리 주 예수를 믿어라

그러면 구원을 얻을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모든 경륜이요,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이요, 하나님 나라의 선포다.

이것을 증언하기 위해 바울은 자신의 목숨을 기꺼이 바쳤다

 

이렇게 전해진 복음이 나에게도 들려지고 믿게 되었다.

이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둔 소망을 굳게 지키는 인내로 흔들림없이 견고하게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