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레위기 11:24-47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게 되어야 한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레위기 11:24-47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게 되어야 한다)

에제르 2010. 8. 22. 01:40
* 11:43-45
 나는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
 온 주다
 너희 자신을 꺼려야 할 사람이 되게 해서는 안 된다
 자신을 더럽혀 부정을 타서는 안 된다
 너희를 더럽히지 못하도록 하여라
 너희는 몸을 구별하여 바쳐서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너희가 자신을 부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여라





부정한 것과 정한 것을 구별하고, 먹을 수 있는 동물과 먹을 수 없는 동물을 구별하려고 만든 규례이다.(11:47)

왜?...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려고 그들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오신 주님이 거룩하시기 때문에, 그 백성들도 구별하시고 순종케하셔서 그들을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시기 위함이다.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게 지내고, 거룩하게 살기를 힘쓰십시오. 거룩해지지 않고서는, 아무도 주님을 뵙지 못할 것입니다. (히 12:14 새번역)

우리 또한 다르지 않다. 거룩해지지 않고서는 아무도 주님을 뵙지 못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게 지내고 거룩하게 살기를 힘써야 한다.

이제는 여러분을 하나님의 자녀로 초청해 주신 분이 거룩하신 것같이 여러분도 모든 행동에 거룩한 사람이 되십시오.(벧전 1:15 현대어성경)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벧후 3:11-12 개역개정)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을 통해서 우리는 거룩함에 이를 수 있다.
우리의 삶을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는 것, 우리의 삶을 거룩한 행실로 살아 가는 것...이것이 매일 드리는 우리의 합당한 예배이다.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고, 거룩하게 살기를 힘씀으로, 결국 우리는 주님을 뵙게 될 것이다.

매일의 묵상과 적용이 말씀의 진리로 나를 이끌어 가고, 그 진리로 기도하며, 그 진리로 살아가는 일...
오늘 주일 예배와 말씀으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일...
내가 주님을 뵙는 그 날까지 이 세상에서 내가 더럽혀지지 않고, 구별되며, 내 자신을 부정하게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내가 붙들어야 할 나의 거룩함이요 경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