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에스겔 4:1-17 (징조와 심판의 예언)

에제르 2011. 11. 6. 01:31


*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여주는 징조(4:1-3)
   -. 포위망
   -. 성읍을 공격하는 사다리
   -. 성벽을 부수는 무기
   -. 철벽

* 원인(4:4-6)
   -. 이스라엘 족속의 죄악
   -. 그들의 죄악
   -. 범죄한 햇수
   -. 유다족속의 죄악

* 성읍을 심판하는 예언(4:7-17)
   -. 더러운 빵을 먹을 것
   -. 예루살렘에서 사람들이 의지하는 빵을 끊어 버리겠다
   -. 빵과 물이 부족
   -. 누구나 절망에 빠질 것
   -. 자기들의 죄악 속에서 말라 죽을 것





 
이스라엘 족속의 반역으로 인한 죄악들로 주님은 그들에게 닥칠 심판을 에스겔을 통해 보여 주었다.
그들에게 그들의 앞 날에 있을 일을 보여 주고 알려 주었다.
들을 사람은 들을 것이고, 듣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거절할 것이다.

주님은 우리에게도 우리의 앞 날에 있을 심판의 일들을 보여 주시고 알려 주셨다.
이 세상의 악함과 주님에 대한 반역으로 인해 우리들에게 닥칠 심판에 대해 알려 주셨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말씀하셨고, 사도들을 통해 알려 주셨다.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정해진 일이요, 그 뒤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히 9:27)

선한 일을 한 사람들은 부활하여 생명을 얻고, 악한 일을 한 사람들은 부활하여 심판을 받는다. (요 5:29)

이제는 죽은 사람들이 심판을 받을 때가 왔습니다. 주님의 종 예언자들과 성도들과 작은 사람이든 큰 사람이든 주님 이름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상을 주실 때가 왔습니다.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킬 때가 왔습니다. (계 11:18)

나는 또 죽은 자들이 높은 사람이나 낮은 사람이나 할 것 없이 다 하나님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많은 책과 더불어 생명책도 펼쳐져 있었습니다. 죽은 자들은 그 책들 안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각각 자기가 행한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았습니다. 바다가 그 안에 있던 죽은 자들을 토해 냈고 죽음과 하데스라고 하는 지옥도 그 안에 있던 죽은 자들을 다 토해냈습니다. 그들 역시 자기가 행한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았습니다. 그 죽음과 지옥이 불못에 던져졌습니다. 이 불못이 두번째 사망입니다.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다 불못에 던져졌습니다. (계 20:12-15 현대어성경)

이 심판과 구원의 말씀...복음을 이 세상에 이미 말씀하셨고, 전하게 하셨다.
이 시대에도 역시 들을 사람은 들을 것이고, 듣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거절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은,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 질 것이다. 우리들이 듣든지, 말든지 상관 없이...

나는 듣든지 말든지 언제나 그 말씀을 패역한 이 세상에 전하여야 한다.
그리고 나 또한 그 말씀을 들을 것인지, 들은 척 할 것인지, 일부만 듣고 나머지는 거절할 것인지 선택하여야 한다.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사람과 듣는 사람들과 그 안에 기록되어 있는 것을 지키는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그 때가 가까이 왔기 때문입니다. (계 1:3)

나는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 어디로 가고 있는가, 어느 길로 걷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