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에스겔 16:53-63 (회복과 구원)
에제르
2011. 11. 26. 12:45
다시 잘 살게 해주겠다 (53) → 예전 상태로 회복(55) → 영원한 언약을 세움(60-62)
다시 우리를 구원하시고 회복시키심
회개함으로 세례를 받고, 죄 용서를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은혜와 자비를 베푸심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여러분 각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용서를 받으십시오.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 (행 2:38)
우리는 이 아들 안에서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따라 그의 피로 구속 곧 죄 용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엡 1:7)
우리가 우리의 죄를 자백할 때에, 회개함으로 주님께 나아갈 때에 주님은 우리를 깨끗하게 해 주시고 회복시켜 주실 것이다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의로우신 분이셔서,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해주실 것입니다 (요일 1:9)
그 결과 우리는 이제 주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옛 것은 지나갔습니다. 보십시오, 새 것이 되었습니다. (고후 5:17)
주님은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새 언약을 이제 세우셨다.
우리는 이제 하나님이 우리의 주님이심을 알게 되고, 예수님을 우리의 주요 그리스도로 고백하게 된다.
이렇게 내가 직접 너와 언약을 세우면, 그 때에야 비로소 너는, 내가 주인 줄 알 것이다. (겔 16:62)
회개와 죄 사함의 용서, 회복과 새 언약...
에스겔을 통한 이스라엘의 용서와 회복과 언약의 말씀이 지금 우리에게도 주어졌다.
주님의 은혜로 용서와 구원의 자리에 서 있는 나에게 주님은 말씀하신다.
네가 한 모든 일들을 내가 용서해 줄 때에 너는 옛일을 기억하고 부끄럽고 창피하여 다시는 입을 열지도 못할 것이다 (겔 16:63)
나의 옛일을 기억하면 정말 부끄럽고 창피하여 다시는 입을 열지도 못하겠다.
나의 죄됨을 알게 하시고, 그 죄를 깨달아 부끄럽게 하시고 수치스럽게 하셨다.
용서를 통해 내가 주 안에서 정말 죄 많은 자 였음을 절실하게 알게 하셨다.
죄가 죄인줄 모르고 살아 왔던, 너무도 당연하고 자연스럽게 저질렀던 나의 만행과 악행을 보게 하셨다.
나는 먼 길을 통해서야 비로소 알게 되었고, 나의 죄악을 보게 되었고, 주의 용서의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다
내 생가고 마음에 새겨진 새 언약을 통해 주의 백성으로 다시 태어 났으며, 주의 자녀로 회복되었다.
이제서야 비로소 나는 하나님을 나의 주님으로 고백하고, 예수님을 나의 주 하나님이시요 그리스도로 고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