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누가복음 11:27-36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사람)

에제르 2012. 2. 24. 00:38

* 무리 가운데서 한 여자
 한 여자  예수 
 당신을 밴 태와 당신을 먹인 젖은 참으로 복이 있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사람이 복이 있다 

*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이 세대 사람들과 함께 일어
 나서, 이 세대 사람들을 정죄할 것
 그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
 끝에서부터 찾아왔기 때문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 사람들과 함께
 일어 나서, 이 세대 사람들을 정죄할 것
 그들은 요나의 선포를 듣고 회개했기 때문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이방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를 듣기 위해서 땅 끝에서부터 찾아왔는데, 정작 이스라엘 백성들은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계심에도 그 지혜를 듣지 않는다.
이방 사람들이 요나의 선포를 듣고 회개하였는데, 정작 이스라엘 백성들은 요나보다 더 큰 이의 선포를 듣고도 회개하지 않는다.
그래서 심판 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했던 이방 사람들이 심판 때에 오히려 이스라엘 백성들을 정죄할 것이다.

지금 이 세대 역시 악한 세대요, 이 세대 역시 표징을 구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지혜를 구하지 않고, 사람의 지혜를 구하며, 회개하기는 커녕 오히려 예수 그리스도를 심판한다.

주님의 말씀인 지금도 우리에게 옳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복이 있다.

예수님의 어머니이기 때문에 복이 있는 것이 아니고, 혈연이나 혈통으로 복이 있는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인이라고 해서 복이 있는 것이 아니고, 유대인이라고 해서 복이 있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의 일관된 선포는 정말로 복이 있는 사람은 주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삶에 실천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을 두고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하는 것이다. 그 믿음이 구원하였다고 하는 것이다.
주님께 지혜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들음으로 회개하며, 회개함으로 그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여 구원을 얻는 것이다.
이것이 복음이요, 기쁜 소식이요, 구원의 소식이요, 생명을 얻는 것이다.
이 모든 과정을 믿음이라 부른다.

매일 매일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여 듣고, 회개하며, 그 말씀을 따라 살게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