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2:13-23 (말씀이 이루어졌다)
* 말씀을 이루심
-. 이것은 주님께서 예언자를 시켜서 말씀하신 바, "내가 이집트에서 내 아들을 불러냈다"하신 말씀을 이루시려는 것이었다. (2:15) [호 11:1]
-. 이리하여 예언자 예레미야를 시켜서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 "라마에서 소리가 들려왔다. 울부짖으며, 크게 슬피 우는 소리다. 라헬이 자식들을 잃고 우는데,
자식들이 없어졌으므로, 위로를 받으려 하지 않았다." (2:17-18) [렘 31:15]
-. 이리하여 예언자들을 시켜서 말씀하신 바, "그는 나사렛 사람이라고 불릴 것이다"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 (2:23)
예수는 누구인가?
예언자들을 통해서 성경을 통해 이미 말씀하신 들이 그대로 이루어졌다.
곧 예수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하신 대로 이루어진 인물이다.
바로 그리스도라는 것이다.
유대인들이 이미 익히 알고 있는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에 예고된 그리스도가 바로 예수라는 것이다.
예수의 탄생, 헤롯의 핍박과 이집트로의 피신 그리고 다시 갈릴리 지방 나사렛이라는 동네로 가서 산 모든 사실이 모두 하나님의 계획이요 섭리이며
하나님의 말씀의 성취라는 것이다.
바로 이 예수가 그리스도이며,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그들이 말라기 이후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암흑의 시대에 살고 있을 때 드디어 한 줄기 빛처럼 예수가 등장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가 이를 증명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이를 확증하였다.
의심하지 말라.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