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예레미야 48:36-47(모압의 심판과 회복)

에제르 2010. 5. 19. 00:41
렘 48:36-47 (새번역)


모압이 주를 거슬러 자만하였으니, 이렇게 멸망하여 다시는 나라를 세우지 못할 것이다.(42 새번역)
모압은 망하여 더 이상 나라를 이루지 못할 것이다. 이는 그들이 교만하여, 자기들이 여호와보다 크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42 쉬운성경)
모압이 온 세계의 주인이신 여호와를 무시하고 세상에서 자기가 최고인 것처럼 자랑하였기 때문에 이제는 모압 백성이 영영 멸망하여, 모압이라는 나라가 지상에서 영원히 소멸할 것이다.(42 현대어성경)
모압 백성은 내 앞에서 거만하였으므로 송두리째 망하게 되었다. (42 공동번역)

--------------------

그러나 훗날에 나는 사로잡혀 간 모압의 포로를 돌아오게 하겠다.(47 새번역)
그러나 마지막 때에 내가 모압을 회복시켜 주겠다. (47 쉬운성경)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새로운 계획을 세워 놓으셨다. `먼 훗날, 세계의 마지막 날에 이르러서는 내가 모압 족속의 운명도 바꾸어 놓아 그 백성이 옳은 일을 하며 좋은 나라를 이루도록 하겠다. (47 현대어성경)
그러나 훗날 내가 모압의 본토도 수복시켜 주리라. (47 공동번역)





모압을 심판하시는 하나님.
심판 기준은 하나님에게 있다. 하나님에게 어떻게 하였느냐에 달려 있다.
하나님을 거슬려 자만하였고, 자신들이 하나님보다 더 크다고 생각하였고, 온 세상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무시하고 자신들이 세상에서 최고인 것처럼 자랑하였다. 하나님 앞에서 거만하였다. 이것이 심판의 죄목이다.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을 심판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고, 심판 하실 수 있는 분도 하나님이시고, 심판의 기준도 하나님이다.
모든 주권은 오직 하나님에게만 있다. 이 주권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고 온 열방에게 다 해당되는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심판하시는 하나님, 그러한 주권을 가지고 계시는 분 이시다.
주님의 백성들 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와 민족과 이 세상의 모든 신들이 다 하나님의 주권 아래에 있으며, 심판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심판 뒤에는 또한 회복의 역사가 있다. 구원의 은혜가 있다. 모든 것을 멸망시키고 없애 버리시는 것이 심판의 목적이 아니기에, 고난 가운데에서도 소망이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공의로 인한 심판과 징계는 피할 수 없지만, 또한 하나님의 자비에 의한 구원도 반드시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이 땅위에 있는 모든 피조물에게 해당된다. 모든 피조물의 회복과 구원을 주님을 준비하시고 예비하신다.

구원은 주님의 백성, 새로운 이스라엘, 그리스도인 이라고 말하는 자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주님을 믿음으로 따르는 자들에게만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회복의 역사는 모든 피조물에게 있다. 
하나님은 우리를 포함하여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길 원하신다. 모든 열방과 민족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바라신다.

이것이 주님의 마음이 아닌가 싶다. 원수들을 향해 불같은 진노를 퍼부시더라도, 그 진노 가운데에서도 긍훌하심을 잊지 않으셔서 마음이 애통하시며, 슬퍼하신다. 그리고 구원의 소망을 약속하신다. 모압에게도 마찬가지...

모압에게도 심판 뒤에 구원을 약속하셨듯이, 우리에게도 지금 당하고 있는 고난과 고통 뒤에 있을 주님의 손길을 바라보는 소망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신앙의 고통이든, 삶의 여정 가운데 있는 고난이든 주님이 허락하신 것이라면, 또한 주님이 주시는 회복의 은혜를 기다리는 것도 믿음이 아닐까 싶다.

오늘도 주님이 주시는 회복의 은혜를 소망하며, 삶의 어려움을 인내하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