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예레미야 50:33-46 (우상들 때문에 미쳐 버릴 것)

에제르 2010. 5. 25. 01:36
렘 50:33-46 (새번역)

 칼이 점쟁이들을 치니  그들이 어리석은 자들이 된다 
 칼이 그 땅의 용사들을 치니  그들이 공포에 떤다 
 칼이 그들의 말과 병거와 그들 가운데 있는 모든 외국
 군대
를 
치니
 그들이 모두 무기력해 진다 
 칼이 그 땅의 보물 창고를 치니  보물이 모두 약탈을 당한다 
 가뭄(칼)이 땅의 물을 치니  물이 말라 버린다 


 '만군의 주'의 선포...나와 같은 자 가 누구며, 나로 더불어 다툴 자 누구며, 나에게 맞설 목자가 누구냐?



바빌로니아는 온갖 우상을 섬기는 나라이다.  그 끔찍스러운 우상들 때문에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
그 땅의 점쟁이들, 거짓 예언자들, 성직자들, 용사들, 정예부대와 특공대원들, 말과 병거들, 외국에서 데려온 용병들, 보물 창고, 모든 보물과 곡식들을 치시고 제거하시고 끊어 버리신다. 하나님의 완전한 심판이 그들 위에 임한다.

누가 감히, 어떤 우상들이, 어떤 신들이 나와 같으며, 나와 더불어 다툴 자가 있으며, 나와 맞설 지도자가 누가 있겠느냐...
나는 '만군의 주' , 이스라엘의 구원자이다.

지혜 있는 척하는 자들은 모두 어리석은 자들이 될 것이다.
용사들, 군인들은 공포에 떨 것이다.
모든 군사 장비들, 군사력은 모두 무기력해 질 것이다,
모든 재물은 약탈을 당하여 남의 것이 될 것이다.
자연 재해로 물까지 말라 버려 땅은 황무지로 변할 것이다.

모든 우상 숭배는 그 우상으로 인해 망할 것이다.
우리의 존재의 근거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지혜로우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용사가 되며, 주 안에서 권능을 받고, 강해지며, 주 안에서 주신 것에 감사하여 배부르거나, 굶주리거나, 풍족하거나, 궁핍하거나, 그 어떤 경우에도 적응할 수 있는 비결을 배운다.

결국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 안에서, 우리는 모든 것을 소유하며, 지혜롭게, 그러나 강하고 담대하게 세상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다.

우리의 지혜와 용기와 부와 권능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부터 온다. 예수 그리스도로 부터 오지 않은 모든 것은 헛된 것이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자는 없으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다툴 자는 없으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맞설 자는 아무도 없음을 고백하고 선포한다.

오늘 내가 부를 찬송은 찬송가 102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오늘도 나에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을 통해 지혜와 용기와 부와 권능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한다.

우상 숭배로, 맘몬으로, 재물로 나의 마음을 빼앗긴다면, 나는 내가 의지하는 그것들로 미쳐 버릴 것이다.
내가 빨리 버려야 할 것들...주님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들....주님 대신 자랑하고 있는 것들...포기하고 내려놓아야 한다.
그것이 무엇이든지 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