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아모스 3:1-8 (주님께서 하시는 일)

에제르 2011. 2. 10. 01:10

* 들어라(3:1-2) / 반복
 나 주가  너희에게    심판의 말 
 내가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올라온 모든 족속에
 게 
 선언한다 
 내가  너희를  처벌하겠다

 나는  너희가 
 이 땅의 모든 족속들 가운데서 오직 너희만을 선택하였으나  이 모든 악을 저질렀으니

* 수사의문문(3:3-8)
 두 사람이 미리 약속하지 않았는데  그들이 같이 갈 수 있겠느냐? 
 사자가 먹이를 잡지 않았는데  숲 속에서 부르짖겠느냐? 
 젊은 사자가 움켜잡은 것이 없는데  굴 속에서 소리를 지르겠느냐? 
 덫을 놓지 않았는데  새가 땅에 놓인 덫에 치이겠느냐? 
 아무것도 걸린 것이 없는데  땅에서 새 덫이 튀어오르겠느냐? 
 성읍 안에서 비상나팔이 울리는데  사람들이 두려워하지 않겠느냐? 
 어느 성읍에 재앙이 덮치면  그것은 주님께서 하시는 일이 아니겠느냐? 
 사자가 으르렁 거리는데  누가 겁내지 않겠느냐? 
 주 하나님이 말씀하시는데  누가 예언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 





아모스가 전하는 말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이요, 주님은 그 종 예언자들에게 미리 알리지 않고서는 어떤 일도 하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 그 종 아모스에게 하나님의 비밀을 미리 알리시는 것이며, 결국 그 말씀대로 이루어 질 것이다.
이 모든 말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이요, 그 말씀의 결국은 이스라엘에게 향한 심판의 말씀이다.

그러니 내 말을 조금도 의심하지 마라.
이미 사자가 먹이를 잡듯이, 젊은 사자가 움켜잡듯이, 이스라엘에 대한 재앙은 말씀대로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주님께서 하시는 일이다.

주님의 심판의 이유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선택에도 불구하고, 모든 악을 저질렀기 때문이다.
모든 족속 가운데서 하나님이 이스라엘만을 선택하였는데, 그들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았기 떄문이다.
이에 그들이 행한대로 주님께서 갚으실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주님께서 하시는 일이다.
반드시 심판하실 것이고, 반드시 곧 이루어 질 것이고, 아무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의 선택과 부르심...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엡 2:10)

선택과 부르심에 대한 순종과 불순종의 결과...

 "때가 가까이 왔으니, 이 책에 적힌 예언의 말씀을 봉인하지 말아라. 이제는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러운 채로 있어라. 의로운 사람은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사람은 그대로 거룩한 채로 있어라. 보아라, 내가 곧 가겠다. 나는 각 사람에게 그 행위대로 갚아 주려고 상을 가지고 간다. 나는 알파며 오메가, 곧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시작이며 끝이다. 생명 나무에 이르는 권리를 차지하려고, 그리고 성문으로 해서 도성에 들어가려고, 자기 겉옷을 깨끗이 빠는 사람은 복이 있다. 개들과 마술쟁이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을 사랑하고 행하는 자는 다 바깥에 남아 있게 될 것이다. (계 22:10-15)

많은 예언자들을 통해서 미리 알려신 일들이, 다 이루어졌으며, 또한 다 이루어질 것이다.
세례자 요한의 등장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사도 요한에게 주신 말씀을 통해 또한 이루어질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주님께서 하시는 일이다.
반드시 심판하실 것이고, 반드시 곧 이루어 질 것이고, 아무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선택되었다고 모든 것을 얻은 것이 아니고, 선택받은 자로서 선택받은 자 답게 살아야 하는 것이다.
구별하여 우리를 선택하셨고, 부르셨다. 그리고 선한 일을 하며 살아 가도록 하셨다.
주님께서는 곧 다시 오실 것이며, 각 사람에게 그 행위대로 갚아 주려고 상을 가지고 오실 것이다.
복이 있는 사람과 바깥에 남아 있게 될 사람이 있을 것이다.

지금도 우리에게 하나님은 말씀하시고 계신다.
들어라, 교회여...들어라, 그리스도인들이여...들어라, 이스라엘 자손아...

'보아라, 내가 곧 오겠다'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여라." (계 22:7)
아멘. 오십시오, 주 예수님! (계 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