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잠언 8:22-36 (지혜가 누구냐?)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잠언 8:22-36 (지혜가 누구냐?)

에제르 2015. 5. 16. 23:06

* 내가 누구냐? 

 주님께서 일을 시작하시던 그 태초에

 주님꼐서 모든 것을 지으시기 전에 

 이미 주님께서는 나를 데리고 계셨다 

 영원 전

 아득한 그 옛날, 땅도 생기기 전에 

 나는 이미 세움을 받았다 

 아직 깊은 바다가 생기기 전에

 물이 가득한 샘이 생기기도 전에 

 나는 이미 태어 났다 

 아직 산의 기초가 생기기 전에

 언덕이 생기기 전에 

 나는 이미 태어났다

 

 주님께서

 아직 땅도 들도 만들지 않으시고 

 세상의 첫 흙덩이도 만들지 않으신 때이다 

 

 주님께서 하늘을 제자리에 두시며

 깊은 바다 둘레에 경계선을 그으실 때에도 

 내가 거기에 있었다

 

 주님께서 구름 떠도는 창공을 저 위 높이

 달아매시고

 깊은 샘물을 솟구치게 하셨을 때에

 바다의 경계를 정하시고

 물이 그분의 명을 거스르지 못하게 하시고

 땅의 기초를 세우셨을 때에

 나는 그분 곁에서 창조의 명공이 되어

 날마다 그분을 즐겁게 하여 드리고

 나 또한 그분 앞에서 늘 기뻐하였다 

 

 그분이 지으신 땅을 즐거워하며

 그분이 지으신 사람들을 내 기쁨으로 삼았다 

 

* 그러므로  

 이제 내 말을 들어라

 내 길을 따르는 사람이 복이 있다 

 

 내 훈계를 들어서 지혜를 얻고

 그것을 무시하지 말아라 

 

 날마다 나의 문을 지켜 보며, 내 문설주 곁에 지키고 서서

 내 말을 듣는 사람은 복이 있다

 

 나를 얻는 사람은 생명을 얻고

 주님께로부터 은총을 받을 것이다 

 

 나를 놓치는 사람은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자기 생명을 해치는 사람이며

 죽음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지혜

창조 전 부터 있던 지혜

주님이 함께 하시고 주님이 세우신 지혜

주님의 지혜

 

세상이 알 수 없는, 세상이 주는 것과는 다른 지혜

세상에 있는 것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지혜

세상을 창조한 지혜

 

내 말을 듣고, 내 길을 따르는 사람은 복이 있다

날마다 나의 문을 지켜 보며, 내 문설주 곁에 지키고 서서, 내 말을 듣는 사람은 복이 있다

 

나를 얻게 될 것이고, 생명을 얻고, 주님께로부터 은총을 받을 것이다

 

주님을 얻는 것

생명을 얻는 것

은총을 받는 것

 

세상의 지혜가 남들보다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높이 갈 수 있는 길을 알려 준다고 유혹하지만, 세상의 금과 은을 준다고 꼬시지만

썩어 없어질 복이 아닌, 영원한 생명의 복 그리고 주님이 함께 하시는 은총을 받는 복이 진짜 복이다

 

주님의 말씀을 듣고

주님의 길을 따르고

주님을 떠나지 않겠으니

복을 주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