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나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하여 본문

疏通 1 (with Me)

나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하여

에제르 2023. 3. 2. 12:26

한창 젊었을 때는 시간이 너무 느리게 흘러가는 것 같았다. 하지만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고 있다. 언제부턴가 삶이 더 이상 무한정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초등학교 시절, 학교에서 친구들과 뛰놀며 즐거움을 찾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젠 회사에서 하루 종일 일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그저 자리에 앉아 텅 빈 눈으로 방안을 바라본다. 그동안 살아온 내 인생에서 뭐가 이렇게 많이 변했을까.
나이가 들어가면서 삶이 변화하는 것은 불가피한 것이다. 하지만 그 변화가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니다. 나는 지금의 내가 만족스럽다. 물론 예전처럼 몸이 좋지 않고, 기억력도 좋지 않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삶을 즐기기 위해 노력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기도 했다.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취미들을 찾아 시도해보고 있다. 그리고 그 취미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물론 가끔은 나이가 들어가는 것이 부담스러워진다. 이젠 할 일도 많고, 시간도 급하다. 하지만 그런 마음을 뒤로하고 나는 매일을 즐기면서 살고 있다. 또한 지금의 내가 만족스럽다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변화하는 삶

나이가 들어가면서 삶이 변화하는 것은 불가피한 것이다. 예전에는 하루 종일 해도 지루하지 않고, 지금의 나와는 다른 경험을 하곤 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내가 하루종일 하는 일은 지루하기만 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는 더 이상 해야 하는 일들을 느끼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젠 하루종일 일하고, 집에 돌아와서 쉬는 시간도 거의 없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삶에 변화를 주고자 노력한다.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취미들을 찾아보기도 했다. 내가 만족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그것을 통해 삶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새로운 취미

예전에는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새로운 취미를 찾고, 그것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취미들을 찾아 시도해보고 있다. 그리고 그 취미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배우게 되었다. 예를 들어, 그림 그리기나 수영같은 것들이 그렇다. 그동안 내가 살아온 세상은 나와 다르게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이에 대한 부담

나이가 들어가면서 할 일이 많아진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이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젠 할 일도 많고, 시간도 급하다. 하지만 그런 마음을 뒤로하고 나는 매일을 즐기면서 살고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가 할 일이 많아졌다. 그동안 내가 미루고 미루던 것들이 많아져서 이젠 해야 할 일들이 쌓이고 있다. 그런데도 나이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 이유는 내가 삶을 즐기면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매일을 즐기며 살면서, 할 일들도 하나씩 처리하고 있다.

결론

삶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 중에서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변화하는 것은 불가피한 것이다. 하지만 그 변화가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내가 삶에 대한 시야도 넓어지고, 내가 몰랐던 것들도 배우게 된다.
나는 지금의 내가 만족스럽다. 물론 예전처럼 몸이 좋지 않고, 기억력도 좋지 않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삶을 즐기면서 살고 있다. 물론 가끔은 나이가 들어가는 것이 부담스러워진다. 하지만 그런 마음을 뒤로하고 매일을 즐기면서 살고 있다. 또한 지금의 내가 만족스럽다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 이것은 Notion AI를 통해 작성한 것이다 -
 
 

'疏通 1 (with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명, 피할 수 없다면  (0) 2023.07.09
다시 시작하다  (0) 2023.06.29
오늘 하루만은  (1) 2021.10.31
오~~~~랫만의 나들이  (0) 2021.10.21
오늘 주어진 하루를 잘 살자  (0) 202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