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창세기 11:10-30 (샘의 족보)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창세기 11:10-30 (샘의 족보)

에제르 2014. 9. 10. 23:05

* 셈의 족보(11:10-26)
 셈  홍수가 끝난 지 이 년 뒤 백 살   아르박삿을 낳았다   오백년을 더 살면서 아들딸을
 낳았다 
 아르박삿  서른다섯 살   셀라를 낳았다   사백삼 년을 더 살면서 아들딸
 을 낳았다 
 셀라  서른 살   에벨을 낳았다   사백삼 년을 더 살면서 아들딸
 을 낳았다 
 에벨  서른네 살   벨렉을 낳았다   사백삼십 년을 더 살면서 아들
 딸을 낳았다 
 벨렉  서른 살   르우를 낳았다   이백구 년을 더 살면서 아들딸
 을 낳았다 
 르우  서른두 살   스룩을 낳았다   이백칠 년을 더 살면서 아들딸
 을 낳았다 
 스룩  서른 살   나홀을 낳았다   이백 년을 더 살면서 아들딸을
 낳았다 
 나홀  스물아홉 살   데라를 낳았다   백십구 년을 살면서 아들딸을
 낳았다 
 데라  일흔 살   아브람과 나홀과 하란을 낳았
 다 
 
       


* 데라의 족보
 아브람  나홀   하란 
 아내의 이름 사래  아내의 이름 밀가   롯을 낳았다 
 사래는 임신을 하지 못하여서, 자식이 없
 었다
   그가 태어난 땅 바빌로니아 우르에서
 아버지보다 먼저 죽었다
     밀가는 하란의 딸이었으며,
 하란은 밀가와 이스가의 아버지였다




아브람의 등장
아내 사래
자식이 없었다

복선...
하나님의 역사하심, 하나님의 일하심, 하나님의 언약 성취
어떻게 하나님은 자신의 일을 이루어 가시고, 언약을 성취해 가시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