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누가복음 15:11-24 (회개하는 죄인 - 작은 아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누가복음 15:11-24 (회개하는 죄인 - 작은 아들)

에제르 2016. 2. 25. 01:09

 

 내가 하늘과 아버지 앞에 죄를 지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아버지의 아들이라고 불릴

 자격이 없으니

 나를 품꾼의 하나로 삼아 주십시오

 아버지, 내가 하늘과 아버지 앞에 죄를

 지었습니다

 이제부터 나는 아버지의 아들이라고

 불릴 자격이 없습니다

 나의 이 아들은 죽었다가 살아났고

 내가 잃었다가 되찾았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찾고서 기뻐하시는 하나님

 

회개

거듭남

하나님께 돌아옴

죽었다가 살아남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라

회개시키려고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신다

나는 죄인을 불러서 회개시키러 왔다.

너희도 회개하지 않으면, 모두 그렇게 망할 것이다

죽은 행실에서 벗어나는 회개

하나님께서는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하는 데에 이르기를 바라신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옛 것은 지나갔습니다. 보십시오, 새 것이 되었습니다(고후 5:17)

 

죄의 자복

죄의 인식

죄의 깨달음

죄에서 돌이킴

 

그리스도께서 죽으신 죽음은 죄에 대해서 단번에 죽으신 것이요, 그분이 사시는 삶은 하나님을 위하여 사시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도, 죄에 대해서는 죽은 사람이요, 하나님을 위해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롬 6:10-11)

 

죄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리시는 하나님

회개하라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

 

나는 진실로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였는가?

나의 회개는 진실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