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레위기 20:17-27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레위기 20:17-27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에제르 2016. 10. 7. 01:03

 

 그러므로

 그래야만 

 너희는, 내가 세운 모든 규례와 내가 명한 법도를 지켜,

 그대로 하여야 한다

 내가 너희를 데리고 들어가서 살게 할 그 땅이,

 너희를 토해내지 않을 것이다

 

 너희는

 그들이 

 나는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낼 민족의 풍속을

 따라서는 안 된다

 바로 그런 풍속을 따라 살았기 때문에,

 내가 그들을 싫어하였다

 너희를 여러 백성 가운데서 골라 낸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너희가

 나는 

 그 땅은 

 그들이 살던 땅을 물려받게 될 것이다

 그 땅을 너희가 가지도록 주겠다

 젖과 꿀이 흐른 땅이다

 

 그러므로 정함과 부정함을 구별하여야 한다

 너희 자신을 부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

 

 나 주가 거룩하니

 너희도 나에게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는 너희를 뭇 백성 가운데서 골라서

 나의 백성이 되게 하였다 

 

 

 

 

나는 너희를 여러 백성 가운데서 골라 낸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나는 너희를 뭇 백성 가운데서 골라서 나의 백성이 되게 하였디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세운 모든 규례와 내가 명한 모든 법도를 지켜, 그대로 하여야 한다

너희는,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낼 민족의 풍속을 따라서는 안 된다

너희는 어떤 것으로도, 너희 자신을 부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나에게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서 이미 임하신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살아간다는 것

곧 그것은 주님의 거룩하심을 따라 주님 앞에서 몸가짐을 깨끗히 하고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하여야 하나?

주님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는 삶, 곧 믿음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

주님은 말씀을 듣고 지키라고 주신 것이지, 그저 입술의 고백으로만 말하라고 주신 것은 아니다

끝마다 '아멘' 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주님의 부르심으로 이미 거룩한 사람이 된 것이 아니라,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 사람은 자기 죄값으로 죽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과는 다른 구별된 삶을 살아가야 한다

여러분의 몸을 거룩하게 하여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실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진정한 예배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베푸실 일을 생각할 때 이것이 무리한 요구이겠습니까? 

여러분은 이 세상 사람들의 행동이나 관습을 본받지 마십시오. 그보다는 생각이나 행동으로 새로워져서 딴 사람이 되십시오.

그렇게 되면 하나님의 방법이 실제로 얼마나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인가를 여러분의 경험을 통해서 알게 될 것입니다.(롬 12:1-2 현대어성경)

 

하나님이 구별한 거룩한 백성은 이 세상의 풍속에서 자신을 지켜야 한다

하나님의 거룩한 산 제물인 우리는 이 세대와는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나는 하나님의 백성답게 구별된 삶을 살고 있는가?

나는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기 위해 내가 구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특히 하나님은 성적인 죄와 우상숭배의 죄에 대하여 많은 말씀을 하셨는데 나는 이런 죄들에 대해 자유한가?

 

나는 내 믿음으로 나를 통해 하나님을 나타낼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