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신 4:1-14 (규례와 법도를 그대로 지키십시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신 4:1-14 (규례와 법도를 그대로 지키십시오)

에제르 2018. 5. 8. 13:03


* 반복 / 규례와 법도, (그대로) 지키다

 지금 내가 당신들에게 가르쳐 주는 규례와 법도를 

 귀담아 듣고, 그대로 지키십시오 (4:1)

 내가, 주 나의 하나님이 나에게 명하신 대로, 

 당신들에게 규례와 법도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4:5)

 주님께서 나에게 명하시기를, 

 너희가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서 너희가 지켜야 할

 규례와 법도를 가르쳐 주라고 하셨습니다 (4:14)


지금 내가 당신들에게 가르쳐 주는 규례와 법도를 귀담아 듣고, 

 그대로 지키십시오 (4:1)

 당신들은 이 규례와 법도를 지키십시오(4:6)

 그러면 당신들이 살아서 주 당신들의 조상의 하나님이 당신들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 곳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4:1)

 그러면 여러 민족이, 당신들이 지혜롭고 슬기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6)


 내가 그들에게 나의 말을 들려주어서

 그들이 이 땅에서 사는 동안에 나를 경외하는 것을 배우고 

 또 이것을 그들의 아들딸에게 가르치게 하려고 한다 


* 주 우리의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우리 가까이에 계시는 분(4:6)





포괄적으로 넓은 의미에서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대로 지키라고 가르쳐 주시는 율례와 법도라고 생각한다.

이 땅에서 사는 동안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배우고, 또 이것을 아들딸에게 가르치게 하시려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 우리는 종말에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서, 그 곳을 차지하게 될 것이고, 세상은 성경을 따르는 그리스도인들이 지혜롭고 슬기로운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이 아마도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스도인들의 행실을 보고, 믿음의 삶을 보고 하나님이 계심을 깨달을 것이고, 하나님을 경외하게 될 것이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8-20)


지금도 여전히 성경의 가르침을 가르치고 또한 지키게 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성경은 가르쳐지고 지켜지게 되어 있다.

성경을 듣고 믿어 의에 이른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난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그대로 지키며 아들딸들에게 가르치는 것이다.

믿음으로 우리는 이 땅에서 사는 동안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배운다.


세상에서 교회가 지탄과 비난과 조롱거리의 대상이 되고 걱정거리가 된 지금의 상황은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기 때문이다.

교회가 교회다워야 한다.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그대로 지키며 자손들에게 가르치는 곳이다.

이렇게 함으로 세상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임을 알게 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우리를 하나님 나라 백성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성경이 나의 삶의 기준이며 최우선 가치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듣고 행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저의 매일의 묵상이 주님 앞에 열납되기를 원하오니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