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성경 연구 본문

疎通 2 (with YHWH)/Grasping His Story

성경 연구

에제르 2016. 6. 16. 01:18

 

성경을 연구하는 일은 나의 시간, 헌신, 적용을 요구한다. 가치 있는 일에는 반드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성경을 이해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해석이 아니라 적용이다.

 

성경을 연구함으로써 머리에 더 많은 성경 지식을 쌓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통해 나의 삶과 사역이 더욱 더 예수그리스도의 모습에 가까워지는 것이 성경연구의 목표이다.

 

단순히 더 많이 아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나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더 많이 이루어지는 것이 목표인 것이다.

 

성경연구의 궁극적인 목표는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의 삶에 더 많이 적용하게 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타내 보이는 것이다 

 

 

나의 삶의 모든 영역을 살펴서 하나님의 뜻에 반대되는 것이면 어떤 것이라도 제거하겠다는 의지와 성령님이 지적하시는 죄는 어떤 것이라도 고백함으로써 깨끗하게 하겠다는 의지가 필요하다.

 

성경연구의 목적은 내가 말씀을 주관하는 것이 아니라, 말씀이 나를 주관하게 하는 것이다.

 

성경연구의 목적은 내가 하나님이 생각하는 방식대로 생각하는 것이다.

 

내가 먼저 성경의 진리들을 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나의 삶 속에 그 진리를 새겨 넣으라.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지켜야 할 삶의 규범들을 배우기 위해서 성경을 연구하기 원치 않으신다.

 

말씀이 마음을 사로잡을 때, 나의 삶과 말은 이 세상에 하나님의 실재를 증거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이 내 안에 계시면 사람들은 나를 통해 하나님을 보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창조된 목적대로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반영하도록 만드는 거울이다.

 

 

내가 가장 많이 읽는 것이 무엇인가?

 

성경이 나의 삶에서 최고의 우선순위인가?

 

 

 

 

[ 평신도를 위한 성경연구 / 조쉬 맥도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