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고린도후서 13:1-14 (믿음 안에 있는지 시험해 보라)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고린도후서 13:1-14 (믿음 안에 있는지 시험해 보라)

에제르 2016. 9. 18. 01:53

 

 모든 소송 사건은

 두세 증인의 말을 근거로 하여 결정지어야 합니다

 

 전에 범죄한 사람들과 또 그 밖에 모든 사람에게 이미 말한 바와 같이

 내가 이번에 다시 가면 그러한 사람들을 그냥 두지 않겠습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에게 약하신 분이 아닙니다

 그는 여러분 가운데서 능력을 떨치시는 분입니다

 그분은 약하셔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지만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십니다

 우리도 그분 안에서 약합니다마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분과 함께 살아나서, 여러분을 대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기가 믿음 안에 있는지를 

 스스로 시험해 보고, 스스로 검증해 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모른다면, 여러분은 실격자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악을 저지르지 않게 되기를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합격자임을 드러내려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실격자인 것처럼 보일지라도

 여러분만은 옳은 일을 하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진리를 거슬러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해서만

 무언가 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주신 권위는

 여러분을 넘어뜨리라고 주신 것이 아니라

 세우라고 주신 것입니다

 

 기뻐하십시오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십시오

 서로 격려하십시오

 같은 마음을 품으십시오

 화평하게 지내십시오

 그리하면

 사랑과 평화의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하실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하나님의 사랑 

 성령의 사귐 

 

 

 

 

믿음 안에 있는 것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시다는 것을 아는 것

 

그렇다면

악을 저지르지 마라

옳은 일을 하

진리를 거슬르지 말아라

오직 진리를 위해서만 무언가를 하려고 하라

완전하게 되라

기뻐하라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라

서로 격려하라

같은 마음을 품으라

화평하게 지내라

 

그리하면

사랑과 평화의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실 것이다

 

 

내가 믿음 안에 있는지를 스스로 시험해 보고, 스스로 검증해 보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계시다는 것을 아는가?

안다는 것을 내가 어떻게 무엇으로 증명해 보일 수 있을까?

 

믿음이란 내가 그 믿음을 증명해 보여야 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모르는, 나만 알고 있는 믿음은 없다

내가 믿음 안에 있다면, 다른 사람들도 그것을 알 수 있어야 한다

 

시험은 스스로 할 수 있지만, 검증은 다른 사람에게 확인해야 한다

그래야 그 검증이 바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나의 신앙이 진실한 것인지...

진실로 나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계신 것을 아는지...

믿음은 살아 있는 것이지 죽은 것이 아니다

 

나의 믿음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 있는가...

나는 행함으로 나의 믿음을 너에게 보이겠다 (약 2:18)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