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민수기 14:11-25 (주님의 진노)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민수기 14:11-25 (주님의 진노)

에제르 2011. 3. 26. 00:53
* 주님의 진노
 주님께서  모세가  주님께서
 언제까지 나를 멸시할 것이냐?
 언제까지 나를 믿지 않겠다더냐?
 내가 전염병으로 이들을 쳐서 없애고,
 너를 이들보다 더 크고 힘쎈 나라가 되게
 하겠다
 이집트를 떠날 때부터 이제까지 이 백성을
 용서하신 것처럼, 이제 주님의 그 크신 사
 랑으로 이 백성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너의 말대로 용서하겠다
 거듭 나를 시험하고 내 말에 순종하지 않
 는 사람들은, 어느 누구도,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주기로 맹세한 그 땅을 못 볼
 것이다

* 대조
 이 백성  갈렙
 거듭 나를 시험하고 내 말에 순종하지 않은 사람들
 나를 멸시한 사람
 그 마음이 남과 다르고, 또 전적으로 나를 따랐으므로
 어느 누구도,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주기로 맹세한 그 땅을
 못 볼 것
 그가 다녀 온 그 땅으로 그를 데리고 가겠고
 그의 자손은 그 땅을 유산으로 받을 것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멸시하지 말라. 마음을 완고하게 하여 고집부리지 말라.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성경에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고 하셨다.(눅 4:12 현대어성경)
성령님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그가 하시는 말씀에 귀를 기울여라. 이전에 광야에서 하나님을 시험하던 것처럼 고집을 부리지 마라.(히 4:7-8 쉬운성경)

모세의 중재의 간구와 같이... 

이처럼 성령께서는 우리의 약함을 도와 주십니다. 우리는 무엇을 기도해야 하는지도 모르지만, 성령께서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간절함으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를 하십니다. (롬 8:26 쉬운성경)

비록 하나님께서 용서하시지만 그러나 결국 그들은 그 죄의 대가를 받게 되어 어느 누구도 그 땅에 들어가지 못한다.
하나님을 시험하고, 그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멸시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그 땅을 못 볼 것이다.

신약에서도 동일한 말씀을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누구에게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하리라고 맹세하셨습니까? 순종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하신 것이 아닙니까?(히 3:18)
자기에게 순종하는 모든 사람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히 5:9), 아들을 믿는 사람에게는 영생이 있다. 아들에게 순종하지 않는 사람은 생명을 얻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를 산다(요 3:36)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죄를 정결케 하신 그리스도의 피를 무시하거나 부정한 것으로 보며 또 하나님의 자비를 그분 백성들에게 가져다 주시는 성령을 모욕하고 부끄럽게 하는 자에게는 얼마나 더 큰 형벌이 내릴 것인지 생각해 보십시오.(히 10:20 현대어성경)

하나님의 말씀은 그 때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동일하시다.
누가 영원한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갈 것인가?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갈렙과 같이 마음이 남과 다르고, 전적으로 주님을 따르는 사람을 주님은 그 땅으로 데리고 가시고, 그 땅을 유산으로 받을 것이다.

매일 매일 두고 두고 생각해 보고 또 고민해 보고 돌아 보며 되새겨 마음 판에 기록하고 행하여야 할 것이다.
마음을 새롭게 하고, 변화를 받아, 이 세상을 본받지 말고,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여 그 뜻 가운데 나를 두는 일...내가 가야할 길이다...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빌 3:14)...아멘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불순종과 배반에도 불구하고, 그 남은 자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어 가실 것이다.
남은 자들은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 그 땅에 들어 갈 것이고, 유산으로 받을 것이다.
하나님의 열심으로 이 불순종하고 죄 많은 우리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실 것이다.
묵묵히 주님을 신뢰하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순종하는 자들에게, 비록 좁은 길이지만 그 땅은 언제나 열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