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민수기 14:36-45(주님께서 함께 계시지 않습니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민수기 14:36-45(주님께서 함께 계시지 않습니다)

에제르 2011. 3. 28. 00:23

* 대조(14:36-38)
 그 땅을 탐지하라고 보냈던 사람들
 그 땅에 대하여 나쁜 소문을 퍼뜨린 사람들
 그 땅을 탐지하러 갓던 사람들 가운데서
 다만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여분네의 아들 갈렙만이
 그 땅에 대하여 나쁜 소문을 퍼뜨리면서
 온 회중을 선동하여
 모세를 원망하게 하였다
 
 주님 앞에서 재앙을 받아 죽었다  살아 남았다 

* 불순종의 결과(14:39-45)
 온 이스라엘 자손  모세   그 결과
 주님께서 말씀하신 곳으로 올라가자
 우리가 잘못했다
 이 일은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
 올라가지 마십시오
 주님께서 당신들 가운데 계시지 않습니다
 당신들은 적에게 패합니다
 아말렉 사람과 가나안 사람이 거기에서 당
 신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들은 칼을 맞고 쓰러집니다
 주님께서 당신들과 함께 계시지 않습니다
 
 더 생각하지도 않고 산꼭대기로 올라갔다  주님의 언약궤와 모세는 진 안에서 움직이
 지 않았다 
 아말렉 사람과 가나안 사람이 내려와서
 그들을 무찌르고, 호르마까지 그들을 추
 격하였다

* 반복 /
   -. 주님께서 당신들 가운데 함께 계시지 않습니다.(42)
   -. 주님께서 당신들과 함께 계시지 않습니다.(43)
   -. 주님의 언약궤와 모세는 진 안에서 움직이지 않았다.(44)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임마누엘...

* 대조 : 14:9 / 14:36-45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니  주님께서 당신들과 함께 계시지 않습니다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결코 성공하지 못합니다
 적에게 패합니다
 칼을 맞고 쓰러집니다
 아말렉 사람과 가나안 사람이 내려와서 그들을 무찌르고, 호르
 마까지 그들을 추격하였다
 주님 앞에서 재앙을 받아 죽었다

순종의 결과는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는 것...복, 승리
불순종의 결과는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지 않는 것...화, 진노, 재앙, 심판

임마누엘...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마 1:23 개역개정).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장막을 치셨고, 우리 가운데 거하셨다. 우리와 함께 계셨다.

아버지께서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요 14:!6)
이제 주님의 영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주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지, 아닌지가 가장 중요한 관심사이고 모든 것이었다.
이스라엘 백성이 오로지 그들이 좋은 곳에서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관심이 있었다면, 모세는 주님이 함께 계시는지가 가장 중요한 문제였고 모든 것이었다. 이것이 복이고 승리이고 성공이고 생명이었다.
주님이 함께 하시지 않으면 그것은 곧 패배요, 실패요, 죽음이었다.

내 삶의 복, 성공, 승리, 생명은 성령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는 것이다.
나의 믿음의 결과, 신앙생활의 결과, 순종의 결과는 주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는 것이다.
성령께서 내 안에 계시는 것이다.
성령의 인도를 따라 주님과 동행하는 것이다. 이것이 나에게 주시는 최고의 복이다.

나의 생각과 뜻과 행함에 주님이 함께 하시는 지를 확인하고 점검하며 돌아봄으로...
 "주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니 두려워 하지 말라"...이 말씀이 진정 나에게, 나의 삶에 힘이 되고 희망이 되고 능력이 되기를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