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민수기 15:32-41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민수기 15:32-41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에제르 2011. 3. 31. 09:48
* 15:37-41
 그들에게 일러라  그래야만   그리고 
 대대소손 옷자락 끝에 술을 만들어야 하고
 그 옷자락 술에는 청색 끈을 달아야 한다
 이 술을 볼 수 있게 달도록 하여라
 마음 내키는 대로 따라가거나
 눈에 좋은 대로 따라가지 아니할 것
 스스로 색욕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 
 나의 모든 명령을 기억하고 실천할 것
 너희의 하나님 앞에 거룩하게 될 것 



* Sandwich
   -. 주의 모든 명령을 기억하고 실천할 것(39a)
              마음 내키는 대로 따라가거나 눈에 좋은 대로 따라가지 아니할 것이며 스스로 색욕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39b)
       나의 모든 명령을 기억하고 실천할 것(40)

   -. 나는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41a)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내었다(41b)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41c)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내신 목적은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려고...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광야로 이끄신 목적은 그들의 하나님에게 순종함을 배우도록...
오죽하면 옷자락 끝에 잘 보이도록 술을 달아 하나님의 모든 명령을 잊지 않고 기억하여 잘 실천할 수 있게  하실까...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다.
다른 우상들을 섬기지 마라. 나 외에는 다른 신을 두지 마라. 만들지도 마라.
내가 누구냐...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낸 너희의 하나님이다

그러니 너희는 나의 말을 들어라
너희는 나의 모든 명령을 기억하고 실천하라.
영원히 잊지 말고 대대손손 잊지 말고 나의 모든 명령을 기억하고 실천하라.
너희들 마음 내키는 대로, 눈에 좋은 대로 따라가거나, 스스로 색욕에 빠지지 마라.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지금도 동일하게 말씀하신다.
내가 누구냐..너희를 불러내어 거룩하게 구별한 너희의 주 하나님이다.
다른 우상들을 섬기지 마라. 나 외에는 다른 신을 두지 마라. 만들지도 마라.
너희는 나의 말을 들어라. 나의 모든 말을 기억하고 순종하라.
너희들 마음 내키는 대로, 눈에 좋은 대로 따라가지 말고, 스스로 색욕에 빠지지 마라.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이제는주님의 말씀을 우리의 마음 판에 새겨 잊지 않고 지켜야 할 것이다
이제는 새 마음과 새 신을 주신 주 하나님께 우리의 영원한 순종을 보여야 할 것이다.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의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순종이다.
하나님 나라에 살아갈 수 있는 백성의 자격이다.
우리는 순종을 배워, 순종을 통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

이 세상이라는 광야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주 하나님이 우리의 주님이시라는 것이다.
이 세상이라는 광야에서 우리가 따라야 할 것은
주님의 모든 말씀을 기억하고 실천함으로 순종을 배우는 것이다.
우리의 하나님이 거룩하시니 우리도 거룩해야 하는 것이다.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