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고린도후서 9:1-15 (심을 씨와 먹을 양식)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고린도후서 9:1-15 (심을 씨와 먹을 양식)

에제르 2009. 8. 16. 01:25
고린도후서 9:1-15 (새번역)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  그 결과 
 온갖 은혜가 넘치게 하심
 심는 사람마다 심을 씨와 먹을 양식을 공급하여 주심

 모든 일에 부요하게 하심
 모든 일에 언제나, 쓸 것을 넉넉하게 가지게 되어서, 온갖
 선한 일을 얼마든지 할 수 있음
 씨를 마련하여 주시고, 그것을 여러 갑절로 늘려 주시고, 의의
 열매를 증가시켜 주실 것
 후하게 헌금하게 될 것 

 우리가 할 일  그 결과 
 각자 마음에 정한대로 해야 하고, 아까워하면서 내거나, 마지
 못해서 하는 일은 없어야 함
 이 봉사의 일(유대에 있는 성도들을 돕는 일)
 하나님께서 기쁜 마음으로 내는 사람을 사랑하심
 성도들의 궁핍을 채워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께 감사를 넘치게 드리게 할 것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 


하나님은 심는 사람마다 심을 씨와 먹을 양식을 공급해 주신다. 심는 사람마다...안 심는 사람에게는 안 주신다는 말일까?...
농부가 씨를 뿌리고 수확할 때 내년을 위해서 심을 씨를 따로 준비해 놓, 남은 것을 가지고 먹을 양식을 삼는다.
농부가 수확한 모든 것을 먹을 양식으로 사용해 버리면, 내년에는 아무 것도 먹을 수가 없다.
농부는 그 준비해 둔 씨를 다시 심음으로, 더 많은 수확을 기대할 수도 있게 된다.
오늘의 말씀대로라면 여러 갑절로 늘려 주신다고 한다. 열매를 증가시켜 주신다고 한다.

오늘 본문은 예루살렘에 있는 성도들의 가난을 구제하기 위한 헌금을 모금하는데 있어 바울의 권면이다.
하나님이 주신 것 중에서, 심을 씨를 위해 주신 부분을 미리 준비하여, 기쁜 마음으로, 자원해서 헌금을 하라는 것이다.
금액은 각자 마음에 정한대로 하면 되고, 남 눈치보느라 능력보다 넘치게 할 필요도 없고, 형편대로 하면 되고, 또 아까워하면서 내거나, 마지못해서 하는 일도 없어야 한다고 권면한다. 하나님은 기쁜 마음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내는 사람을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많이 내는 사람을 사랑하시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함으로 성도들의 궁핍을 채워줄 뿐만 아니라, 결국 하나님께 감사를 넘치게 드리게 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는 일이 되는 것이다.



나에게 주시는 재물도 심을 씨와 먹을 양식을 함께 주신다.
주신 것을 다 나를 위해 사용해 버라는 것이 아니라, 의의 열매를 위해서, 선한 일을 하기 위해서 심을 씨을 주셨음으로, 나의 재정을 심을 씨를 따로 준비해서 사용하여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 많은 의의 열매를 많이 맺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재정을 나만을 위해서, 나의 유익만을 위해서 사용 계획을 짜고, 내 것만을 위해서 살 것을 예비하고, 그것도 모자라 하나님께 불평만 한다...이리 적게 주시냐고...남들은 많이도 주시더구만...그것두 조금만 일해도...
이것 가지고 한 달 살려면 택도 없는데...나갈 곳은 많고, 달라는 곳은 많고, 결재할 곳도 많고, 먹고 쓸 돈도 없는데...
그리고 궁핍한 사람들을 위한 도움은 정말 짜다. 때론 아깝다...게을러서 궁핍하다는 둥...내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알아서 다 할거라는 둥...혹 헌금을 하게될 경우에는 주저주저...마지 못해서 쬐금....
그러나 나의 씀씀이는 팍팍~~...별로 쓴 것도 없고, 사치도 안 부리고, 검소하게 산다고 생각하지만...그것두 사실 내 생각이지, 없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사치임을 알면서도 이 정도는 하구 살아야 기본 생활이라고 생각한다.


매월 나에게 주시는 재정 가운데 나의 심을 씨를 반드시 구별하여 놓고, 먹을 양식을 위해 함께 사용하지 않겠다.
그것은 나의 것이 아니고, 내가 나를 위해 사용할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금액은 내 마음에 주시는대로 할 것이며, 절대로 아까워하거나, 마지 못해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
다른 사람의 궁핍을 돌아보아, 말로만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그들의 필요를 채울 수 있도록 구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실천함으로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릴수 있도록 하겠다.


주님, 저에게도 심을 씨와 먹을 양식을 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을 씨를 먹을 양식으로 다 허비하였던 저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다른 사람들을 돌아보아 궁핍을 채워 줄 수 있도록, 그래서 평형을 이룰 수 있도록 자원하는 마음과 기쁜 마음을 주옵소서. 즐거운 마음으로 미리 준비하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의 의의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도록 저를 사용하여 주옵소서. 저에게 자유함을 주셔서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