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행 16:19-40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행 16:19-40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에제르 2018. 2. 12. 12:48

 

 

 로마 시민인 우리로서는 받아들일 수도 없고

실천할 수도 없는, 부당한 풍속을 선전하고 있습니다

 치안관들이 로마 시민인 우리를 유죄 판결도 내리지

 않은 채 공공연히 때리고 감옥에 가두었다가

 치안관들은 가서 그들을 위로하고, 데리고 나가서,

 그 도시에서 떠나 달라고 청하였다 

 

 두 분 사도님,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주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리하면 그대와 그대의 집안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간수와 그의 집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들려주었다

 그리고 그와 온 가족이

 그 자리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는 하나님을 믿게 된 것을

 온 가족과 함께 기뻐하였다 

 

 두 사람은 감옥에서 나와서 루디아의 집으로 갔다

 그리고 거기서 신도들을 만나 그들을 격려하고 떠났다 

 

 

 

베드로와 바울의 비교

빌립보 감옥에서 간수과 온 가족을 구원하다.

베드로는 감옥에서 나와 마리아의 집으로 간 후 , 거기에서 떠나 다른 곳으로 갔다. (12:6-17)

바울은 옥문이 열렸으나 그대로 있었고, 그 간수의 목숨을 살렸고, 그 결과 그와 온 가족이 세례를 받았다.

 

베드로는 감옥에서 자고 있다가 천사가 베드로의 옆구리를 차서 깨워 감옥에서 데리고 나갔다.

바울과 실라는 감옥에서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래를 부르고 있었고, 죄수들이 듣고 있었다. 

 

바울은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기도하며 하나님을 찬양하고, 한 사람이라도 구원을 얻게 하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

주님께서 바울의 처지와 환경을 언제나 복음을 전하는데 사용하셨다

우리의 기도와 찬양을 또한 믿지 않는 다른 사람들이 듣고 있을 수 있다. 때로 그런 상황이 복음을 전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쉬지말고 기도해야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하신 일, 기적이나 표적 또는 놀라운 일들을 보게 되었을 때, 그것을 보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는지를 물어야 할 것이다.  

그런 표적이나 기적, 놀라운 일들은 하나님을 나타내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그 도구를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 모든 것의 결론은 그 자체가 아니라, "주 예수를 믿으시오. 그리하면 그대와 그대의 집안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인 것이다.

 

설날 예배를 준비하고 인도해야 한다.

왜 내가, 나만 예배를 준비해야 하느냐고 짜증과 불만을 토로하지만 나의 준비를 통하여 우리 온 가족이 주 예수를 믿게 될 것이다.

나의 기도와 찬송을 듣고,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듣고 믿음으로 반응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 온 가족은 하나님을 믿게 된 것을 함께 기뻐하게 될 것이다.

불만, 불평하지 말고 감사함으로 설날 가족 예배를 준비하자.

 

주님, 설날 가정 예배를 통해 우리 온 가족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소서

예배를 준비하는 과정 가운데 성령께서 함께 하여 주시고 지혜를 주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