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시편 71:1-16 (내 희망을 주님께만 둡니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시편 71:1-16 (내 희망을 주님께만 둡니다)

에제르 2009. 7. 26. 00:13
시편 71:1-16 (새번역)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 보호하여 주시는 분                       -. 수치를 당하는 일이 없게 해 주시는 분             -. 의로우신 분
   -. 도우시는 분                                 -. 건져주시는 분                                             -. 귀를 기울여 주시는 분
   -. 구원해 주시는 분                          -. 나의 반석                                                   -. 나의 요새
   -. 어느 때나 찾아가서 숨을 반석         -. 나를 구원하는 견고한 요새                            -. 악한 사람에게서 건져 주시는 분
   -. 잔인한 폭력배의 손에서 건져 주시는 분        -. 나의 희망                                       -. 나의 든든한 피난처


나의 반응

   -. 온종일 주님을 찬양
   -. 주님의 영광을 선포
   -. 내 희망을 언제나 주님께만 둠
   -. 주님을 더욱더 찬양
   -. 주님의 뜻을 다 헤아리지는 못하지만 주님의 의로우심을 내 입으로 전함
   -. 주님께서 이루신 구원의 행적을 종일 알림
   -. 내가 성전으로 들어가 주님의 능력을 찬양함
   -. 주님께서 홀로 보여 주신, 주님의 의로우신 행적을 널리 알림



주님, 주님 밖에는, 나에게 희망이 없습니다. (71:5)
나는 내 희망을 언제나 주님께만 두고 주님을 더욱더 찬양하렵니다. (71:14)
네가 늙더라도 나를 내치지 마시고, 내가 쇠약하더라도 나를 버리지 마십시오. (71:9)


주님께만 저의 소망을 두겠습니다. 비록 이 세상 가운데 살아가지만 역시 이 세상에는 소망이 없습니다.
인간의 탐욕으로 얼룩진 세상에서 참다운 소망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이 세상에서 희망을 찾는 다는 것 자체가 부질없는 짓입니다.
오직 주님께만 희망을 두겠습니다. 주님의 말씀만을 의지해서 주님께만 소망을 두고 살아갑니다.
이 세상이나,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게 하옵소서. 이 세상을 붙잡지 않게 하옵소서.
부질없는 세상, 헛된 세상, 주님만이 소망이시요 희망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만을 찬양하며 살겠습니다.
비록 이 땅 가운데서 사는 동안  하나님의 뜻을 다 헤아리지 못하더라도 주님만을 찬양하겠습니다.
저를 통해 이루신 구원의 행적을 알리겠습니다. 교회공동체에서 주님의 능력을 찬양하겠습니다.
살아가는 동안 주님의 의로우심과 저와 함께 하시는 주님의 인도하심을 알리며 살겠습니다.

주님, 제가 늙더라도 저를 잊지 마시고 저를 내치지 마옵소서.
주님, 제가 늙어 쇠약하더라도 저를 버리지 마옵소서
저를 주님 앞에서 멀리 하지 마시고 주의 성령을 거두지 마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