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행 26:1-18 (부활 소망과 증인)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행 26:1-18 (부활 소망과 증인)

에제르 2018. 3. 6. 14:21

 

* A-B-A

 지금 나는, 하나님께서 우리 조상들에게 주신 약속에 소망을 두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서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열두 지파는 밤낮으로 열심히 하나님을 섬기면서

 그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나는 바로 이 소망 때문에 유대 사람에게 고발을 당한 것입니다

 

 

 우리 열두 지파는

 여러분은 

 그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어찌하여 하나님께서 죽은 사람들을 살리신다는 것을 믿을 수 없는 일로 여기십니까?

 

* 바울의 소명

 내가 네게 나타난 목적은

 너를 일꾼으로 삼아서 네가 나를 본 것과 내가 장차 네게 보여 줄 일의 증인이 되게 하려는 것 

 

 나는 이 백성과 이방 사람들 가운데서 너를 건져내어,

 이방 사람들에게로 보낸다

 이것은 그들의 눈을 열어 주셔서

 그들이 어둠에서 빛으로 돌아서고

 사탄의 세력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며

 또 그들이 죄사함을 받아서 나에 대한 믿음으로 거룩하게 된 사람들 가운데 들게 하려는 것이다

 

 

 

 

 

믿음의 결국은 영혼의 구원 곧 부할 소망이다

이 부활 소망은 유대 사람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이고 그들은 그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셨고, 사도들과 많은 제자들에게 나타냐 보이셨다.

또한 바울에게 나타내 보이셔서 소명을 주셨고, 복음과 부활 소망이 이방 사람들에게 전해지도록 바울을 보내셨다.

 

복음을 듣고 믿음으로 회개하는 것이란

우리의 눈을 열어 주시는 것

어둠에서 빛으로 돌아서는 것

사탄의 세력에서 하나님꼐로 돌아오는 것

죄사함을 받아서 거룩하게 된 사람들 가운데 들게 하는 것이다

이 일련의 모든 과정이 '믿음'이라는 것이다.

 

구원은 무엇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존재'가 변하는 것이다.

삶의 방향이 빛으로, 하나님께로 바뀌는 것이고, 거룩한 사람들과 소속을 같이 하는 것이다.

구원의 보상을 '소유'에서 찾고 있지는 않는가?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 가는지에 관심을 쏟을 때 구원의 열매를 맛볼 수 있다.

 

돌아서는 것, 돌아오게 하는 것

내 얼굴이 향하는 것, 내 눈이 바라보는 것, 내 발이 가는 것

지금 서 있는, 지금 향하고 있는, 지금 바라보고 있는 것들로부터 정반대의 다른 것을 보는 것

이는 곧 우리의 의지, 행동을 요구한다. 사고의 전환을 요구한다.

어둠, 사탄의 세력에서 빛,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다.

그 결과 우리는 거룩하게 된 사람들 가운데 들게 된다.

믿음으로 거룩하게 된 사람들은 이런 돌아 섬, 돌아 옴이 있었다. 그저 입술로, 생각으로만 믿는다고 하는 것이 아닌 진정한 회개와 행동을 했던 사람들이다.

복음은 이런 능력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런 능력이 있다.


나는 어디를 향하고 있나?

나는 어디를 바라보고 있나?

나는 어디를 향해 가고 있나?

회개는 그저 말이 아닌 이런 인생의 큰 변환, 전환점이 있는 것이다.


주님, 저의눈을 열어 주셔서, 제가 어둠에서 빛으로 돌아서게 하시고, 사탄의 세력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시고, 

제가 죄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에 대한 믿음으로 거룩하게 된 사람들 가운데 들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