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애 3:1-18 (진노와 고난의 삶)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애 3:1-18 (진노와 고난의 삶)

에제르 2018. 3. 17. 15:00


 나는

 하나님의 진노의 몽둥이에 얻어맞고, 고난당하는 자다 

 주님께서는 

 엎드려서 나를 노리는 곰과 같고, 몰래 숨어서 나를 노리는 사자와 같으시다 


주님께서

 나를 이끄시어, 빛도 없는 캄캄한 곳에서 헤매게 하시고, 온종일 손을 들어서 치고 또 치시는구나 

 내 살갗을 약하게 하시며, 내 뼈를 꺾으시며, 가난과 고생으로 나를 에우시며, 죽은지 오래 된 사람처럼 흑암속에서 살게 하신다

 내가 도망갈 수 없도록 담을 쌓아 가두시고, 무거운 족쇄를 채우시며, 살려 달라고 소리를 높여 부르짖어도 내 기도를 듣지 않으시며, 

 다듬은 돌로 담을 쌓아서 내 앞길을 가로막아, 길을 가는 나를 괴롭히신다

 길을 잘못 들게 하시며, 내 몸을 찢으시며, 나를 외롭게 하신다

 나를 과녁으로 삼아서, 활을 당기신다. 

 화살통에서 뽑은 화살로 내 심장을 뚫으시니, 내 백성이 모두 나를 조롱하고, 온종일 놀려댄다

 쓸개즙으로 나를 배불리시고, 쓴 쑥으로 내 배를 채우신다

 돌로 내 이를 바수시고, 나의 얼굴을 땅에 비비신다


 내게서 평안을 빼앗으시니

 나는 행복을 잊고 말았다

 나오느니 탄식뿐이다

 이제 내게서는 찬란함도 사라지고, 주님께 두었던 마지막 희망도 사라졌다 




나는 하나님의 진노의 몽둥이에 얻어맞고, 고난당하는 자다.

나는 행복을 잊고 살았다. 나오느니 탄식뿐이다. 

이제 내게서는 찬란함도 사라지고, 주님께 두었던 마지막 희망도 사라졌다.


진노하시는 하나님

심판하시는 하나님

평안을 빼앗으시는 하나님


은혜와 자비와 긍휼의 하나님

구원하시는 하나님

평안과 기쁨과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


하나님 없는 삶

진노, 고난, 연약함, 가난과 고생, 흑암, 기도를 듣지 않으심, 외로움, 고통, 평안이 없음, 행복을 잊음, 희망이 사라짐


내 삶이 하나님 안에 있음

평안, 강함, 담대함, 기쁨, 위로, 소망, 기도 응답, 함께 하심, 행복, 만족


믿음이 우리를 하나님 안에 거하게 한다.

너희가 내 가르침을 따라 산다면 너희는 참된 내 제자가 될 수 있다. (요 8:31 현대어성경)

너희가 내 말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사는 것이다. 그것은 마치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따르며 그분의 사랑 안에 사는 것과 같다.

내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은 나와 같은 기쁨이 너희에게도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다. 그렇다. 너희 기쁨의 잔이 넘칠 것이다.(요 15:10-11 현대어성경)


순종 - 참 제자 - 하나님의 사랑 안에 삶 - 기쁨의 잔이 넘침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산다면, 내 말을 지키면...

믿음의 순종이 '애가'를 '기쁨의 찬가'로 바꿀 것이다.


생명 주께 있네 능력 주께 있네 소망 주께 있네 주 안에 있네

생명 다해 주 찬양하리, 힘을 다해 주 찬양하리, 내 생명 다해 내 힘을 다해 모든 소망 주님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