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에스겔 28:1-10 (재산때문에 교만해짐)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에스겔 28:1-10 (재산때문에 교만해짐)

에제르 2012. 10. 5. 11:36

* 두로의 통치자
 마음이 교만  네가 신이라고 하고, 네가 바다 한가운데
 신의 자리에 앉아 있다고 함 
 마음 속으로 신이라도 된듯이 우쭐됨
 너는 사람이요, 신이 아니다 

 지혜와 총명으로  재산 때문에 
 재산을 모았으며, 모든 창고에 금과 은을 쌓아 놓았다  네 마음이 교만해 졌다







스스로의 지혜와 재산으로 마음이 교만해졌다.
스스로 신이라도 된듯이 우쭐댄다.

강대국들, 세상의 부자들은 마치 자신들이 세상을 지배하고 통치하며 신적인 존재라 여긴다.
대형교회의 목사들은 부와 권력과 명예의 탐욕에 빠져 스스로 하나님이라도 된듯이 성도들을 미혹시키며 우쭐댄다.
결국 그들 모두는 사람이요 신이 아니다.

재산때문에 마음이 교만해졌다(5)
 
재산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가 참으로 어렵다 (막 19:23)
그대는 이 세상의 부자들에게 명령하여, 교만해지지도 말고, 덧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도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풍성히
주셔서 즐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하십시오. (딤전 6:17)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들을 물리치시고, 겸손한 사람들에게 은혜를 주신다 (약 4:6)

세상에 영원한 강대국은 없다. 영원한 사람도 없다. 영원한 부자도 없다.
그들은 그 교만으로 인해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스스로 하나님의 자리에 앉으려는 탐욕으로 인해 주님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너희는 조심하여, 온갖 탐욕을 멀리하여라. 재산이 차고 넘치더라도, 사람의 생명은 거기에 달려 있지 않다 (눅 12:15)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이다.

여러분 안에 이 마음을 품으십시오. 그것은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모습을 지니셨으나, 하나님과 동등함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서 종의 모습을 취하시고, 사람과 같이 되셨습니다. 그는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셔서,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빌 2:5-8)

자기를 비움
자기를 낮춤
죽기까지 순종함

하나님. 제가 두 가지를 여쭈어 보겠습니다. 제가 살아 있는 동안 이 두 가지를 꼭 이루어 주소서.
우선은 이웃을 속이거나 그들에게 거짓말하지 않게 하여 주소서. 그리고 가난하게 살지도 않게 하여 주시고 재산 많은 부자로 살지도 않게하여 주소서. 그저 하루세 때 굶지 않고 먹고 살 수 있게만 하여 주소서.
너무 가진 것이 많아 `여호와가 정말 누구란 말이냐' 하면서 주님을 모른 체 하지나 않을까 걱정됩니다. 또 제가 너무 가난해서 먹을 것조차 궁하여 남의 것 훔쳐 내어 내가 모시고 사는 하나님을 욕되게 하지나 않을까 염려됩니다. (잠 30:7-9)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