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신 31:30-32:14 (우리의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신 31:30-32:14 (우리의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에제르 2018. 6. 25. 00:30


 하늘아

 나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

 땅아

 나의 입에서 나오는 말을 들어라 


 나의 교훈은

 내리는 비요, 풀밭을 적시는 가랑비다

 나의 말은

 맺히는 이슬이요, 채소 위에 내리는 가랑비다 


 너희가 하나님께 맞서 악한 짓을 하니

 수치스럽게도 너희는 이미 그의 자녀가 아니요

 비뚤어지고 뒤틀린 세대이다 

 어리석은 백성아

 이 미련한 민족아

 너희는 어찌하여 주님께 이렇게 갚느냐? 


 하나님

 반석

 너희를 지으신 아버지

 너희를 만드시고 일으키신 분

 가장 높으신 분

 하시는 일마다 완전하고, 그의 모든 길은 올곧다

 그는 거짓이 없고, 진실하신 하나님이시다

 의로우시고 곧기만 하시다  


 아득한 옛날을 회상하여 보아라

 조상 대대로 내려온 세대를 생각하여 보아라

 너희의 아버지께 물어 보아라

 어른들에게 물어 보아라

 그가 일러줄 것이다

 그들이 너희에게 말해 줄 것이다 


 여러 나라에 땅을 나누어주시고, 인류를 갈라 놓으

 실 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대로 민족들의 경계를

 갈라놓으셨다

 광야에서 야곱을 찾으셨고, 

 짐승의 울음소리만 들려오는 황야에서 그를 만나,

 감싸 주고, 보호하고, 당신의 눈동자처럼 지켜 

 주셨다

 주님께서만 홀로 그 백성을 인도하셨다

 다른 신은 옆에 있지도 않았다 

 그 백성에게 고원지대를 차지하게 하시며, 

 밭에서 나온 열매를 먹게 하시며, 

 바위에서 흘러내리는 꿀을 먹게 하시며,

 단단한 바위에서 흘러내리는 기름을 먹게 하셨다




하나님은 어떤 분?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이 하신 일

그리고 우리가 저지른 악한 짓

이것이 성경의 역사가 아닌가 싶다.


우리의 고백과 선포는 '하나님은 우리의 주님이시고, 우리의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나님은 반석, 하시는 일마다 완전하고, 그의 모든 길은 올곧다. 그는 거짓이 없고, 진실하신 하나님이시다. 의로우시고 곧기만 하시다


하나님이 그동안 나에게 베푸신 은혜와 자비와 긍휼을 생각해 보아라

그리고 지금도 나에게 베푸시는 그 사랑을 생각해 보아라

나를 지으신 아버지

나를 만드시고 일으키신 분, 나를 부르시고 자녀 삼아주신 분, 나의 죄를 용서하여 주신 분


나의 주 하나님은 위대하신 하나님이시다.

할렐루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