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롬 4:13-25 (하나님의 약속) 본문
* 하나님의 약속
아브라함이나 그 자손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 곧 그들이 세상을 물려받을 상속자가 되리라는 것 |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라 |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 |
율법을 의지하는 사람들이 상속자가 된다면 |
믿음은 무의미한 것이 되고 |
약속은 헛된 것이 됩니다 |
율법은 진노를 불러옵니다 |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습니다 |
이런 까닭에, 이 약속은 믿음에 근거한 것입니다 |
그것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 약속을 은혜로 주셔서 |
이것을 그의 후손에게도, 곧 율법으로 사는 사람들에게만이 아니라 |
아브라함이 지닌 믿음으로 사는 사람에게도 보장하시려는 것입니다 |
이 약속은 |
그가 믿은 하나님, 다시 말하면, 죽은 사람들을 살리시며 없는 것들을 불러내어 있는 것이 되게 하시는 하나님께서 보장하신 것입니다 |
* 아브라함의 믿음
희망이 사라진 때에도 바라면서 믿었으므로 |
나이가 백 세가 되어서, 자기 몸이 죽은 것이나 다름없고, 사라의 태도 또한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줄 알면서도, 그는 믿음이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
오히려 그는 믿음이 굳세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
그는, 하나님께서 스스로 약속하신 바를 능히 이루실 것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보시고 |
그를 의롭다고 여겨주셨습니다 |
"그가 의롭다는 인정을 받았다" 하는 말은 |
아브라함만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 아니라 |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여겨 주실 우리 곧 우리 주 예수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분을 믿는 우리까지도 위한 것입니다 |
에수는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고 |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살아나셨습니다 |
하나님의 약속
-. 아브라함이나 그 자손에게 주심
-. 곧 그들에 세상을 물려 받을 상속자가 되리라는 것
-.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라,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
-. 믿음에 근거한 것
-. 아브라함에게 은혜로 주심
-. 그의 모든 후손에게도 보장하시려는 것
-. 하나님께서 보장하신 것
하나님
-. 죽은 사람들을 살리시며 없는 것들을 불러내어 있는 것이 되게 하시는 분
-. 스스로 약속하신 바를 능히 이루시는 분
-. 우리 주 예수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분
예수
-.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음
-.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살아나셨음
-. 하나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셨음
대조
-. 율법과 믿음의 의
-. 율법을 의지하는 사람들(율법으로 사는 사람들)과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
아브라함의 믿음
-. 희망이 사라진 때에도 바라면서 믿음
-. 믿음이 약해지지 않았음
-. 믿고 의심하지 않았음
-. 오히려 믿음이 굳세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음
-. 하나님께서 스스로 약속하신 바를 능히 이루실 것이라고 확신함
-. 하나님께서 그를 의롭다고 여겨 주심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우리는 구원을 얻는다.
하나님이 주신 모든 구원의 약속을 이루실 것을 확신한다.
이 모든 것은 우리의 열심이 아니라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열심으로 이루어진다.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기 위해 내게 필요한 것은 나의 능력이 아니라 나의 믿음이다.
문제는 눈앞의 현실이 아니라 믿음 없는 나 자신이다.
믿음은 나 아닌 하나님을 보는 것이다.
믿고 의심하지 말라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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