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에스겔 6:1-14 (네가 주인 줄 알게 될 것)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에스겔 6:1-14 (네가 주인 줄 알게 될 것)

에제르 2011. 11. 8. 01:31

 심판을 예언  산당, 제단들, 우상들   비로소 내가 주인 줄 알게 될 것
 너희 가운데 얼마를 남김  비로소 나를 기억할 것
 자기들이 저지른 악행과 그 모든 혐오스러
 운 일을 기억하고, 스스로 몸서리를 칠 것 
 비로소 내가 주인 인 줄 알게 될 것
 내가 그들에게 이런 재앙을 내리겠다고
 공연히 말한 것이 아님도 알게 될 것
   전쟁, 기근, 전염병  비로소 내가 주인 줄 알게 될 것
   황무지  비로소 내가 주인 줄 알게 될 것 


* 반복 / 내가 주인 줄 알게 될 것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당하고 나서야, 비로소 그 때에야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분이 바로 "야훼" 인줄 알게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백성의 심판을 통해서 그들에게 깨닫게 하시고자 하는 것은 "내가 바로 야훼다" 라는 것이다.
온갖 우상들로 가득찬 이스라엘 족속에게 "내가 누구냐?" "내 말이 말 같지 않더냐?" 라고 말씀하신다.
또한 일부는 살려 두셔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시고, 그들의 악행을 기억하게 하신다.
잊지 말라고, 후손들에게 똑똑히 전하라고, 하나님의 증인들이 되라고, 그래서 다시는 죄를 짓지 말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기억하라고...온 열방과 만민에게 스스로를 나타내시고 알게 하신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보내셔서 다시 한 번 우리들에게 질문을 던지신다.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 16:15-16)

또 다시 여호와의 날에, 주님이 다시 오실 때에, 이 세상의 심판의 날에 사람들은 기억하게 될 것이고, 깨닫게 될 것이다.
예수님이 주님이시요, 그리스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가 아무리 선포하고 외치고 다녀도 들을 사람은 듣고, 듣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듣지 않을 것이다.

더 늦기 전에, 재앙이 닥치기 전에,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기 전에 우리는 이스라엘과 같은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
예수는 주님이시요, 그리스도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아야 할 것이다. 고백해야 할 것이다. 깨달아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주가 하나님이심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주님은 말씀하신 그대로 다 이루시는 분이시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그리고 앞으로도 영원히 나의 고백은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요, 주님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 이라는 것이다.
예수님이 나의 주님이심을 날마다 인정하고 살아야 한다.
예수님이 나의 주님이 되실 때, 나의 모든 것은 변하게 될 것이고, 거듭나게 될 것이고, 새 사람이 될 것이고, 내려 놓음이나 권리포기, 마음의 중심에서부터 믿음의 순종이 따를 것이다.
그리고 주님의 뜻은 하늘에서와 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 질 것이다.

지금 교회 안에 있는 우상들, 제단처럼 높인 것들...교회에서 자행되고 있는 온갖 악행과 모든 혐오스러운 일들...하나님보다 높아져 있는 모든 것들...무너지고, 폐허가 되고, 부서지고, 황무지로 변할 것이고, 파괴될 것이다.
그들을 따르던 사람들이 그 우상들 앞에 쓰러질 것이다.

지금은 여호와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회복하고 회개함으로 나아갈 때이다.
예수가 우리의 "주" 되심을...우리의 "그리스도" 이심을..."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날마다 마음의 중심에서부터 진실로 고벡하여야 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