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에스겔 17:11-24 (심판과 구원)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에스겔 17:11-24 (심판과 구원)

에제르 2011. 11. 28. 15:59

* 심판과 구원
 나의 이름을 두고 한 맹세를 업신여겼으
 며, 나의 이름을 걸고 맺은 언약을 깨뜨렸
 으므로
 내가 벌을 주어서, 그 죄를 그의 머리로 돌
 리겠다 
 이렇게 말한 것이 나 주인 줄 알게 될 것
 이다
 내가 백향목 끝에 돋은 가지를 꺾어다가
 심겠다
 높은 나무는 낮추고 낮은 나무는 높이고
 푸른 나무는 시들게 하고 마른 나무는 무
 성하게 하는 줄을, 알게 될 것이다
 나 주가 말하였으니, 내가 그대로 이루겠
 다





맹세를 무시하고 언약을 깨뜨린 죄로 주님의 심판을 받을 것이며, 주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될 것이다.
심판을 말씀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고, 그 말씀을 이루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진노와 심판 중에도 긍휼을 잊지 않으시는 주님
구원과 회복을 말씀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고, 그 말씀을 그대로 이루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일을 계획하시는 여호와, 일을 이루시고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분(렘 33:2 쉬운성경)
나는 온 세계를 창조한 주인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 이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도 내가 모조리 일으켜 놓고 있다. 무엇이든지 내가 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그것이 바로 현실이 되어 나타난다.(렘 33:2 현대어성경)

일을 계획하시고 이루시고 성취하시는 분이 곧 하나님이시다.

나 주가 말하였으니, 내가 그대로 이루겠다...

차분히 생각해 내가 하나님임을 알라. 내가 이방 민족들 가운데서 높아질 것이고 내가 땅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시 46:10 우리말성경)

그러니 주님만을 경외하고 의지하여야 한다.

너의 마음을 다하여 주님을 의뢰하고, 너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아라. 네가 하는 모든 일에서 주님을 인정하여라. 그러면 주님께서 네가 가는 길을 곧게 하실 것이다. 스스로 지혜롭다고 여기지 말고, 주님을 경외하며 악을 멀리하여라. 그러면 이것이 너의 몸에 보약이 되어, 상처가 낫고 아픔이 사라질 것이다. (잠 3:5-8)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말씀하시고, 새언약을 주시고, 그 언약을 이루어가시는 분이시다.
주님은 모든 것을 평탄케 하시고, 공평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이 구원과 회복을 경험할 것이다.

모든 골짜기는 메우고, 모든 산과 언덕은 평평하게 하고, 굽은 것은 곧게 하고, 험한 길은 평탄하게 해야 할 것이니,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이다. (눅 3:5-6)

지금도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