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레위기 17:1-16 (생명과 죄사함의 피)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레위기 17:1-16 (생명과 죄사함의 피)

에제르 2010. 11. 14. 01:03

 어떤 피든지 피를 먹으면, 그 피를 먹은 
 사람을 그대로 두지 않겠다.
 그를 백성에게서 끊어 버리고야 말겠다.
 생물의 생명이 바로 그 피 속에 있기 때문
 피가 바로 생명을 지니고 있기 때문
 피는 모든 생물의 생명이기 때문
 피는 곧 그 생물의 생명이니
 죄를 속하는 것이다

 
여러분은 우상에게 바친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하여야 합니다(행 15:29)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또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는 생명이 없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살릴 것이다. (요 6:53-54)

이것은 죄를 사하여 주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다 (마 26:28)
그는 염소나 송아지의 피로써가 아니라, 자기의 피로써, 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히 9:12b)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로 의롭게 되었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을 얻으리라는 것은 더욱 확실합니다 (롬 5:9)






신약에서도...
유대인 그리스도인이 아닌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에게 피를 먹지 말고 멀리하라고 한다.
피에는 생명이 있으며, 특히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는 동물의 피가 아닌 자기의 피로써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고, 의롭게 하셔서 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이루셨다.

우리의 죄를 속하기 위해 이제 더 이상 동물의 피가 필요하지 않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과 같은 제사장은 필요하지 않다.
우리들의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을 왕같은 제사장으로 부르셨다.

유대인의 율법이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에게 더 이상 요구되지 않는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율법을 다 이루셨다.
성만찬을 통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기억하며 그 의미를 되살리며 그 은혜에 감사를 드린다.



옛 율법 아래서는 모든 것이 피로써 깨끗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흘림이 없이는 죄를 용서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히 9:22 현대어성경)
우리는 그 아들 안에서 그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골 1:14)
우리는 이 아들 안에서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따라 그의 피로 구속 곧 죄 용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엡 1:7)

오늘은 주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주님께, 죄 사함, 구속의 은혜를 주신 주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리는 날...
주님 홀로 영광 받으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