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예레미야 50:1-16 (영원한 언약)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예레미야 50:1-16 (영원한 언약)

에제르 2010. 5. 23. 00:32
렘 50:1-16 (새번역)

* 이스라엘 백성의 귀환 (진전, progression)
 
 그 날이 오고, 그 때가 되면
 
  이스라엘 백성과 유다 백성이 다 함께 울면서 돌아올 것 

  그들의 하나님 나 주를 찾을 것 

  그들은 나 주와 절대로 파기하지 않을 영원한 언약을 맺을 것

나와 연합할 것





바벨론의 멸망과 더불어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회복의 말씀, 구원의 말씀
그 날이 오고, 그 때가 오면 바벨론은 멸망할 것이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주님을 찾아 유대 땅으로 돌아올 것이고, 다시 하나님과 새 언약을 맺게 될 것이다. 하나님과 연합하게 될 것이다...약속의 말씀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심으로, 우리들은 회개하며 주님께 돌아올 것이고, 주님을 찾을 것이다. 주님과 절대로 파기하지 않을 영원한 새 언약을 맺게 될 것이고, 우리는 하나님과 연합하게 될 것이다.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도 역시 동일한 회복과 구원과 약속의 말씀이 된다.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이 오고, 그 때가 되면, 세상은 바벨론과 같이 심판을 받게 될 것이고, 우리는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주님을 맞이 함으로, 주님과 하나가 될 것이다. 

이것이 우리에게 소망이 된다. 믿음과 사랑과 소망은 언제까지나 남아 있을 것이다.

오늘 주일에도 찬양과 예배를 드림으로 주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는 것은 이 소망 때문이리라.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이 지금 이 세상에서만 가치가 있는 것이라면... 우리는 모든 피조물 중에서 가장 비참한 존재일 것이다.

이 믿음과 소망으로 오늘도 주님을 찬양하고 예배드리며, 주의 사랑으로 세상을 능히 이기며 살아가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