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삶

유다서 1:1-16 (믿음을 지키기 위해 싸우라) 본문

疎通 2 (with YHWH)/Quiet Time

유다서 1:1-16 (믿음을 지키기 위해 싸우라)

에제르 2009. 10. 30. 01:16
유다서 1:1-16 (새번역)

* 목록 / 몇몇 사람(거짓 교사들)
   -. 몰래 숨어 들었음(4)
   -. 경건하지 못한 자들(4)
   -. 하나님의 은혜를 방종거리로 만듬(4)
   -. 오직 한 분이신 지배자요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들(4)
   -. 꿈꾸면서 육체를 더럽힘(8)
   -. 권위를 업신 여김(8)
   -. 영광스러운 존재들을 모독하고 있음(8)
   -. 무엇이든지 자기들이 깨닫지 못하는 것은 욕함(10)
   -. 본능으로 아는 것 바로 그 일로 멸망함(10)
   -. 가인의 길을 걸었음(11)
   -. 삯을 바라서 발람의 그릇된 길에 빠져 들었음(11)
   -. 고라의 반역을 따르다가 망하였음(11)
   -. 함께 먹을 때에 자기 배만 불리면서 겁없이 먹어댐(12)
   -. 애찬을 망치는 암초(12)
   -. 짙은 어두움이 그들에게 영원히 마련되어 있음(13)
   -. 불만에 싸여서 불평을 늘어 놓는 사람들(16)
   -. 자기의 욕심대로 사는 사람들(16)
   -. 입으로 허풍을 떨다가도, 이익을 챙기기 위해서는 남에게 아첨을 함(16)

* 은유 (12-13) 
   -. 바람에 밀려 다니면서 비를 내리지 않는 구름
   -. 가을이 되어도 열매 하나 없이 죽고 또 죽어서 뿌리채 뽑힌 나무
   -. 자기들의 수치를 거품처럼 뿜어 올리는 거친 바다 물결
   -. 길 잃고 떠도는 별들
   -. 암초


유다는 교회 안에 몰래 들어온 경건하지 못한 몇몇 사람들의 잘못된 가르침으로부터 성도들을 보호하기 위해 편지를 쓴다.
성도들은 교회 안에서 그들을 분별하여 그들의 거짓 가르침으로부터 자신들의 구원의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싸울 필요가 있었다.


지금도 교회 안에 들어온 많은 잘못된 가르침들과 이단들이 있다.
이들을 분별하여 우리들의 구원의 믿음을 지키기 위해 또한 우리도 싸워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들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임을 부인하는 자들이 있고, 부활을 부인하는 자들이 있고, 영생을 부인하는 자들이 있고,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는 자들이 있고, 성경의 기적을 부인하는 자들이 있다.

교회 안에서 늘 불만에 쌓여서 불평을 늘어 놓는 사람들...
그들은 교회 안에서 행해지는 모든 것이 불만이요, 성경에 나오는 것들을 부정함으로 불만이요, 자기의 마음에 안 들어도 불만이요, 자기의 생각과 의지대로 되지 않아 블만이다.
입으로는 자기를 부인하며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른다면서, 자기의 욕심대로 살아가는 사람들...
신앙을 자기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이용하는 사람들...낮아짐, 내려 놓음, 나보다 이웃 사랑... 이런건 말로만 떠벌리는 언어의 유희요 언어의 사치다...신앙의 중심에는 오직 자기와 자기 가족만 있다...
주님만 의지하며, 주님만 신뢰한다고 입으로 부르짖으면서, 당장 자신의 이익이 걸린 문제에 직면해서는 사람을 의지한다...
하나님에게 잘 보이랴, 사람에게 잘 보이랴...입으로는 허풍을...실제로는 사람에게 잘 보인다...


믿음의 공동체 안에 있으면서도 이렇게 말과 신앙이 다른 거짓 믿음의 현실이 지금 나의 모습이 아닌가 싶다...
불만, 불평하는자, 내 욕심대로 살려고 노력하는 자, 나의 이익을 위해 남에게 아첨하는자....

내 구원의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 내가 싸워 나가야 할 부분은 바로 내 안에 있음을 본다...
내 안에 스스로의 거짓 가르침이 있고, 거짓 교사가 있다.
지금 나에게 믿음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내 안에 있는 내 욕심과 싸우는 것이다. 불만, 불평을 하지 않는 것이다. 

나는 지금 내 욕심과 싸우고 있다. 내 욕심대로 하고 싶은 것들이 있다.
결정을 해야 하는데 자꾸 내 욕심을 향해 가고 있다. 주님이 주시는 마음은 자유함과 만족할 줄 아는 것인데...내 욕심은...크다..
내가 알고 있고, 믿고 있는 내 믿음을 지키고, 믿음대로 행하기 위해 나는 내 욕심을 버리고 내 믿음대로 결정하고 행해야 한다.



주님 저에게 믿음대로 행하고, 믿는대로 살게 하소서...주님이 주신 마음대로 행하고, 저의 마음과 욕심대로 대로 행하지 않게 하소서. 세상의 유혹과 거짓에 물들지 않고 바른 신앙의 도를 따라가게 하소서. 바른 믿음의 결정을 하게 도와 주소서. 믿음을 지키기 위해 제 안에 있는 많은 세상의 욕심과 싸워 이기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